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새벽부터 '먹통'…"디도스 공격은 아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14일 새벽부터 장애를 일으키고 있다.

    페이스북은 이날 새벽 2시 49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페이스북 앱 접속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인지했다"며 장애 발생 사실을 처음 밝혔다.

    잠시 뒤 페이스북은 "우리는 이 문제를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하려고 집중하고 있다"면서 "이 문제가 분산서비스거부(DDoS·디도스) 공격과 관련이 없다는 것은 확인해 줄 수 있다"고 트윗했다.

    인스타그램도 오전 7시께 트위터를 통해 장애 발생 사실을 알렸다.

    그러나 오전 11시 현재까지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장애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페이스북 측은 장애 발생 원인 등에 대해 별다른 추가 발표를 하지 않고 있다.

    새벽 시간대이지만 '페이스북 오류', '인스타그램 오류'가 국내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다.

    국내 SNS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오류에 관해 얘기하는 글이 잇따라 올라왔다.

    한 트위터 사용자는 "페이스북 서버에 무슨 일이 있나요? 오전 내내 접속이 매우 어렵군요"라며 불편을 호소했다.

    USA투데이 등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이상 징후는 미 동부시간 이날 정오(한국시각 오전 1시)께부터 시작됐으며 현재 메시지 전송과 메신저 기능 등 주요 기능 사용이 제한되고 있다.

    웹사이트 정상작동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다운디텍터닷컴(Downdetector.com)은 미국·유럽·남미·아시아에 걸쳐 페이스북 불능 사례를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은 전 세계적으로 22억 명이 사용하는 세계 최대 규모 SNS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새벽부터 '먹통'…"디도스 공격은 아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분석+] '혁신형 독점' 아마존·구글·페이스북은 소비자에 피해를 줬나

      테크 자이언트(거대 기술기업)에 대한 견제가 심화되고 있다.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등의 분할·해체까지 언급하고 나선 엘리자베스 워런 미국 민주당 상원의원이 대표적이다. 차기 대선주자인 워런 의원은 &lsq...

    2. 2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오류 길어지는데…원인은 아직도 "파악중"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오류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발생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페이스북은 트위터로 "이 문제는 DDoS(디도스) 공격과 관련이 없다"고 전했다.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3. 3

      구글도 '먹통'이더니 페이스북·인스타그램까지 오류…이용자 불편 호소

      글로벌 IT 공룡인 구글의 이메일·클라우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지 하루만에 세계적인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오류가 발생했다. 계속되는 글로벌 IT 서비스 장애로 이용자들의 불편과 불안감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