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동호 과기장관 후보자 "4차 산업혁명 대응·R&D 혁신서 성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는 8일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조 후보자는 이날 청와대 발표 뒤 소감 자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대응과 R&D(연구개발) 혁신에서 지금껏 과기정통부가 많은 노력을 한 것을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구체적으로 그는 "전략적인 R&D 투자를 통해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R&D 투자가 필요한 분야는 5G(5세대) 이동통신, 데이터 인프라, 인공지능, 바이오, 수소경제, 자율주행 인프라 등을 꼽았다.

    이어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규제를 혁파하고 과학기술 및 ICT(정보통신기술) 혁신을 통해 경제 활력을 제고하겠다"고 전했다.

    연구자들에게는 "소통을 대폭 강화해 과학기술인들이 창의적, 자율적 환경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도전적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연구현장을 바꿔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조 후보자는 카이스트 한국정보통신대학교(ICC) 부총장, 한국통신학회장, 카이스트 조천식녹색교통대학원장 등을 지낸 IT 분야 전문가다.

    서울 배문고와 서울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카이스트에서 전기·전자공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성혁 해수장관 후보자 "해운재건·어촌발전으로 해양강국"

      스웨덴서 보낸 소감문서 "국민에게 희망·행복 드리는 바다 만들 것"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는 8일 "해양수산부 장관이 된다면 해운산업 재건, 어촌과 수산업 발전, 신해양산업 육성 등 주요 정책들을 ...

    2. 2

      엇갈린 박영선·우상호…당청, 총선·지방선거 염두한 결정?

      문재인 정부의 2기 내각 진용이 완성되면서 박영선·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행보가 엇갈렸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7명의 장관을 교체하는 중폭 개각과 2명의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고 8일...

    3. 3

      박양우 문체부장관 후보자, 리더십 뛰어난 '문화행정 전문가'

      박양우(61)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는 30년 이상 문화·예술·관광 분야 정책을 담당한 정통 관료 출신 행정가다.원만한 성격에 리더십으로 문체부 안팎의 신망이 두터운 데다 정무 감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