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정미 "사법농단 판사 탄핵 계속 추진…모든 정당 참여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소 명단서 권순일 제외, 이해할 수 없어"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6일 "사법농단 판사들에 대한 국회 탄핵을 계속 추진해나갈 것"이라며 "모든 정당의 탄핵 참여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때와 마찬가지로, 탄핵은 사법절차와 상관없이 헌법상 국회에 주어진 징계 절차"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전날 사법농단 사건으로 10명의 판사가 추가 기소된 것과 관련,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공범으로 적시됐던 권순일 대법관이 기소 명단에서 빠진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윤소하 원내대표 역시 "검찰이 이번 기소에서 권순일 대법관과 차한성 전 대법관을 제외했다"며 "국민의 신뢰 문제가 제기될 수 있어 유감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권순일 대법관을 포함해 사법농단 판사 탄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정당이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정미 "사법농단 판사 탄핵 계속 추진…모든 정당 참여해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법원, '사법농단' 연루 권순일 대법관 비위자료 검토 착수

      조재연 행정처장 "검찰자료 확인 필요"…징계시효 지나, 대체방안 검토검찰의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 수사 과정에서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조사된 권순일 대법관에 대해 사법부 차원의 후속조치를 내릴지를 두고 법...

    2. 2

      김경수 법정구속한 성창호 '사법농단'으로 기소

      검찰이 사법행정권 남용의혹에 연루된 전·현직 법관 10명을 추가로 재판에 넘겼다. 기소 여부에 관심이 모아졌던 권순일 현 대법관과 차한성 전 대법관 등은 기소명단에서 빠진 대신 김경수 경남지사를 법정 구...

    3. 3

      제 허물 덮은 법원…법원장이 직접 수사기밀 빼돌려 '방어'

      서울서부지법 직원비리 사건 무마 의혹영장판사 불러 "압수영장 발부 왜 보고 안했냐" 질책도'부산 법조비리' 사건을 무마하려 한 양승태 사법부가 서울서부지법 직원들이 연루된 비리 사건에 대한 수사 확대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