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악관, 북미정상 '하노이 작별' 사진 공개…김정은 활짝 웃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변인 인스타그램 통해 사진 컷 올려…두 정상 악수 포즈
    백악관, 북미정상 '하노이 작별' 사진 공개…김정은 활짝 웃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하노이 작별' 장면이 공개됐다.

    세라 샌더스 미국 백악관 대변인은 28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하노이 정상회담을 끝내면서 김 위원장에게 작별을 고하고 있다. (워싱턴) DC를 향한 이륙!"이라는 글과 함께 스틸 사진 한 컷을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서로 마주 보는 가운데 김 위원장이 정면을 응시하며 활짝 웃는 장면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뒷모습이 잡혀 표정은 보이지 않는다.

    트럼프 대통령의 등에 가려 정확히 식별은 안 되지만 두 사람의 자세로 봤을 때 서로 악수를 하는 포즈로 추정된다.

    두 사람 사이에는 트럼프 대통령 측 통역인 이연향 국무부 통역국장의 모습이 보인다.

    1박 2일의 핵 담판이 결국 결렬, '빈손'으로 헤어지게 되긴 했지만, 김 위원장의 표정은 밝아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도 이날 오후 기자회견에서 회담결렬에 따른 분위기에 대한 질문을 받고 "박차고 나선 것은 아니고 우호적 분위기에서 악수했고 굉장히 따뜻한 분위기였다"며 "분위기가 굉장히 좋고 우호적이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과 좋은 관계를 계속 유지하고 싶다는 입장도 재확인하며 일단 대화의 끈을 살려가는 모습이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정은, 곧장 숙소 복귀 후 두문불출…北대표단도 '고요'

      '2차 핵담판' 결렬 후 곧장 숙소로 복귀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별다른 일정 없이 숙소에서 두문불출하고 있다.28일 오후 1시 30분(현지시간)께 회담장인 베트남 하노이 시내 소피텔 메트로폴 호텔...

    2. 2

      英 언론 북미회담 결렬 신속보도…"트럼프 계획에 차질"

      영국 언론들은 비핵화를 위한 북미 간 2차 정상회담이 28일(현지시간) 예상과 달리 별도 합의 없이 마무리되자 회담 경과와 협상 결렬 배경을 신속하게 보도했다.영국 공영 BBC 방송은 이번 회담 결렬이 김정은 북한 ...

    3. 3

      [하노이 담판 결렬] '양보'보다 '빈손' 택한 트럼프…앞으로의 대북행보는

      "때로는 걸어나가야 한다"…판 깨지 않으면서 대화의 끈 이어갈 듯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2차 핵 담판에서 합의를 이끌어내는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