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승부는 수익률입니다. 중장기 안정성장형 포트폴리오와 단기 스윙 종목을 적절히 섞어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을 구사할 것입니다."

김준연 하나금융투자 스마트영업추질실 부장과 이종원 과장으로 이뤄진 멘토스팀은 2일 "현재의 시장 흐름을 정확하게 읽어내고 미래성장주를 동시에 발굴, 주간과 월간 단위 포트폴리오 재조정을 통해 수익을 내겠다"고 말했다.

멘토스팀은 "올해 주식시장은 상반기에 강세장을 보이고, 하반기에는 다소 쉬어가는 모습일 것"이라며 "반도체를 비롯해 화장품과 바이오 같은 미래성장주와 화학, 조선 같은 대규모 장치 산업주들은 중장기적으로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엔터테인먼트 게임 미디어 등 한류 콘텐츠 관련주도 재상승할 것으로 봤다. 시장 전반에 걸쳐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란 예상이다.

주식 투자자들에게는 누구의 말도 믿어선 안 된다고 조언했다. 멘토스팀은 "시장은 냉혹한 곳"이라며 "항상 공부를 통해 시장을 판단하고 종목을 선정해 직접 투자결정을 해야한다"고 했다. 또 "본인만의 투자원칙을 반드시 세우고 수익이 나는 방식만 반복해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올해로 24년째를 맞은 한경 스타워즈 대회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서 진행된다. 상반기 대회는 3월4일부터 오는 6월21일까지 열린다. 국내 주요 증권사 및 투자자문사에서 대표로 선발된 11팀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투자원금은 5000만원으로, 누적손실률이 20% 이상이면 중도 탈락한다.

'2019 제 25회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