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정은 "직감으로 보면 좋은 결과가 생길 것…보여줄 때 됐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28일 오전 베트남 하노이 메트로폴 호텔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만나 "이틀째 훌륭한 대화를 이어가고 있다"며 "그사이 우리가 많이 노력해왔고 이제는 그것을 보여줄 때가 됐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8시 55분께(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과 단독회담을 앞두고 취재진을 만나 "어제에 이어 이 순간도 전 세계가 이 자리를 지켜볼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우리 만남을 회의적으로 보던 사람들도 우리가 마주 앉아서 훌륭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데 대해 마치 환상영화의 한 장면으로 보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며 "오늘도 역시 훌륭한, 최종적으로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취재진의 질문이 나오고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에게 한 마디할 것을 권하자 김 위원장은 "우리한텐 시간이 귀중한데…"라며 멋쩍은 웃음을 짓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자신 있느냐'는 기자의 질문을 받고 "속단하긴 이르다고 생각한다.

    예단하지 않겠다"면서도 "그러나 나의 직감으로 보면 좋은 결과가 생길 것이라 믿는다"고 답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야 4당 "북미회담 성공 기원"…한국당은 낙관론 경계하며 우려

      영변 핵시설 폐기·대북제재 완화 '빅딜' 기대…"새 시대 열린다"한국당 "완전한 비핵화 없이 제재완화 안 돼"자유한국당을 뺀 여야 4당은 28일 북미 정상이 베트남 하노이회담을...

    2. 2

      트럼프·김정은, 막바지 핵담판…기대감속 '하노이 선언' 최종조율

      김정은 "비핵화 의지 없으면 안 왔다"·트럼프 "굉장히 생산적 회의 진행중"커지는 기대감…2차 북미정상회담 마지막날 단독회담 이어 확대회담…오후 서명식평양 美연락사무소, 김정은 ...

    3. 3

      북미정상 단독회담, 30여분만에 종료…중앙정원에서 환담

      북미정상 단독회담, 30여분만에 종료…중앙정원에서 환담/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