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 달러 환율 '소폭 상승'…2차 북미정상회담 지켜보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 달러 환율 '소폭 상승'…2차 북미정상회담 지켜보자
    원 달러 환율 '소폭 상승'…2차 북미정상회담 지켜보자
    원 달러 환율이 2차 북미정상회담 결과를 대기하면서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8일 오전 9시 21분 현재 원 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0.40원(0.04%) 오른 111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27일부터 이틀간 진행되고 있는 2차 북미정상회담에서 이날 '하노이 선언' 서명이 계획돼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회담 1일 차인 전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환담 및 단독회담, 만찬을 함께 했다.

    북미 정상은 이날에는 일대일 단독회담, 확대 정상회담, 업무 오찬, 공동합의문(하노이 선언) 서명식을 가진다.

    전승지 삼성선물 연구원은 "(2차 북미정상회담이) 중장기적으로는 우리 경제에 대형 호재이나 우리 신용부도스와프(CDS) 프리미엄이 금융위기 이후 최저치로 하락하는 등 대북 긴장 완화가 상당 부분 반영된 것으로 보여 가파른 하락으로 연결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형석 한경닷컴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문재인 대통령, 28일 별도 일정없이 2차 북미정상회담 주시

      문재인 대통령이 2차 미북정상회담 이틀째인 28일 별도의 일정을 잡지 않은 채 미북 정상의 핵 담판을 주시한다.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일찍부터 메트로폴 호텔에서 단독 정상회담...

    2. 2

      [하노이 담판] 美민주 "엉성한 합의 대가로 항복의 길 가는 것 같다"

      슈머 상원 원내대표 "코언 청문회 덮으려 北에 굴복하면 한심할 것"미국 민주당의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는 27일(현지시간) 2차 북미정상회담과 미·중 무역협상과 관련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과 중...

    3. 3

      [하노이 담판] "김정은, 트럼프와 노벨평화상 받으면 거절 않을 것"

      英일간지, 北인사 발언 소개…"北서 김 위원장 수상 가능성 선전" 보도도 나와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노벨평화상을 공동 수상하게 되면 거절하지 않을 것이라는 북측 인사의 관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