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주시, 기업인의 날 개최...우수기업인 18명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주시, 기업인의 날 개최...우수기업인 18명 수상
    충북 청주시는 21일 용정동 S컨벤션에서 지역 기업인과 경제단체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기업인의 날’을 열었다.

    시가 주최하고 청주시기업인협의회,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 오창과학산업단지관리공단, 청주시통합산업단지관리공단 등 경제단체 주관으로 진행됐다.

    시는 인피테크, 파이온텍, 원일테크 등 10개 유망중소기업과 에어레인, 주성SMT 등 4개 고용선도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우수기업인 18명에게는 청주시장상과 의장상을 수여했다.

    인증서를 받은 유망중소기업과 고용선도기업은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해외시장 개척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항섭 부시장은 “기업인의 날을 통해 지역경제를 든든하게 이끌어 주는 기업인을 격려하고 기업인을 예우하는 풍토를 조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출기업 육성, 중소기업 현장대화 운영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청주=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청주시, 반도체 융·복합 부품 실장 기술지원센터 건립

      충북 청주시는 청주산업단지에 반도체 융·복합 부품 실장 기술지원센터를 건립한다고 1일 밝혔다.시는 300억원을 들여 다음달 공사에 들어가 오는 2020년까지 3845㎡에 지하1층, 지상...

    2. 2

      청주시, 노후 경유차 폐차 보조금

      충북 청주시는 올해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을 벌인다. 시는 10억원을 투입해 노후 경유차 650대를 조기 폐차할 계획이다. 폐차를 원하는 차주는 2월11~15일 신청하면 된다.

    3. 3

      청주시, 지역 중소기업 163곳 수출 지원

      충북 청주시는 9일 올해 4억3900만원을 들여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0개 수출지원사업을 하기로 했다. 시는 163개 중소기업에 수출무역보험, 해외규격 인증 획득, 수출기업 해외 물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