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소외계층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 `눈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사회공헌위원회는 남다르다. 에듀윌은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여러 가지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역사는 지난 200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92년 창립 당시부터 오랜 시간 동안 교육이 필요한 곳에 밝은 빛을 비춰온 에듀윌은 2004년 복지 사각지대 이웃들에게 검정고시 지원을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2009년에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에 열중하지 못하는 인재를 발굴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울시 교육청의 설립허가를 받아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산하 장학재단을 설립했다. 2010년 에듀윌 장학생 1기 10명 선발을 시작으로 매년 중학생 10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는 것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검정고시 지원사업도 펼치고 있다. 여러 사정으로 정규 학교과정을 마치지 못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법무부 보호관찰과에 매년 300명의 검정고시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서울시 복지재단에 디딤돌 사업파트너로 참여해 매년 100명에게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매달 직원과 회사가 각각 5천원씩 1인당 1만원을 적립하는 `임직원 나눔펀드`를 조성하고 있으며 이 기금을 모아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회사가 성장할수록 사회적인 책임도 커지는 것이 당연하다"며, "장학재단과 검정고시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모든 곳에 에듀윌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

KRI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공식적으로 인증하고, 미국, EU(유럽연합), 아시아 등 해외 기록인증 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