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나경원 "'손혜원 국조'하면 이해충돌 해결 국회특위 당장 합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8일 "손혜원 의원에 대한 국정조사가 별도로 이뤄진다면 이해충돌조사위원회 구성은 오늘이라도 당장 합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손 의원 사건은 단순한 이해충돌의 부분이 아니라 근대문화역사공간에 대한 예산 투입 문제를 넘어 국가보훈처에 대한 직권남용이나 그 밖에 인사개입 등 여러 의혹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전날 여야 3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국회 정상화 방안으로 국회의원의 이해충돌 문제를 제도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국회 내 특별위원회 구성을 제안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해충돌에 대한 전수 조사는 공식적으로 우리가 먼저 요구했다"면서 "그러나 손 의원의 여러 의혹을 물타기 하면서 위원회를 구성해 그 안에서 알아서 다루자는 것은 동의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그는 "민주당이 손 의원의 국정조사를 피하고자 하는 것은 국회를 정상화할 의지가 없다는 것"이라며 "또 손 의원이 탈당은 했지만 사실상 여당의 실세여서 국정조사를 부담스러워하고 있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벤처기업인과 간담회를 한 데 대해 "실정을 모르는 문재인정부의 노동정책이 기업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며 "문 대통령은 헛된 약속만 남발 말고 실제 기업이 혁신할 수 있는 혁신성장판을 깔아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경원 "'손혜원 국조'하면 이해충돌 해결 국회특위 당장 합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손혜원 의원 동생 자살 의심 신고…단순 '해프닝'

      '힘들다'는 문자 받고 지인이 신고…"하소연으로 파악"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남동생이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한다는 의심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으나 해프닝으로 마무리됐다.7일 인천 ...

    2. 2

      민주당 "야당도 평화의 길 동참하라"…한국당 "비핵화 없는 종전선언 동의못해"

      오는 27~28일 예정된 미·북 2차 정상회담을 둘러싼 여야의 셈법이 복잡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회담을 통해 조성된 ‘평화 프레임’으로 최근 연달아 불거진 각종 악재를 돌...

    3. 3

      여야 '2월 임시국회' 협상 결렬…탄력근로 확대 입법도 '가물가물'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는 7일 비공개로 만나 2월 임시국회 일정을 논의했지만 접점을 찾지 못했다. 3당 원내대표들은 인사청문회 없이 임명된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의 임명 철회와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