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복면가왕' 별주부전 정체는 '어반자카파'의 권순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복면가왕' 별주부전 정체는 권순일(사진=복면가왕 캡쳐)
    '복면가왕' 별주부전 정체는 권순일(사진=복면가왕 캡쳐)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복면가수 출연자 '별주부전'의 정체가 그룹 '어반자카파'의 권순일로 밝혀져 화제다.

    5일 MBC 예능프로그램 '설특집 화제의 복면가왕'에서는 '별주부전'으로 분장한 권순일의 무대가 다시 한번 방송됐다.

    별주부전으로 분한 권순일은 여자도 소화하기 힘든 높은 키의 곡을 소화했으나 남자로 밝혀져 판정단을 당황시켰다.

    권순일은 2009년 어반자카파 EP 앨범 '커피를 마시고'로 데뷔했다. 뛰어난 작사·작곡 실력으로 어반자카파의 '널 사랑하지 않아' '위로' '매일 매일 매일' 등을 작사·작곡한 바 있다.

    정체를 밝힌 권순일은 "처음에 데뷔했을 때 제 목소리를 듣고 어반자카파가 여자 두명에 남자 한 명으로 구성된 줄 알더라"며 "제가 일부러 여자 목소리를 낸다고 편견을 가지신 분이 계셨다. 오직 목소리로만 평가 받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예능 한류 '미국판 복면가왕' 대박 조짐

      ‘미국판 복면가왕’인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사진)’의 시청자가 매회 1000만 명을 넘기며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27일 ...

    2. 2

      미국판 복면가왕 '마스크드 싱어' 900만명 시청 인기몰이

      MBC 예능 '복면가왕'을 리메이크한 미국 방송 폭스(FOX)의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가 첫 방영에서 900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아 7년여 만에 예능 프...

    3. 3

      '복면가왕' 아이즈원 안유진, 판정단 호평 이끌어내…"별처럼 빛나는 목소리"

      '복면가왕' 고드름의 정체는 아이즈원(IZ*ONE) 안유진이었다.지난 9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는 고드름으로 출연한 안유진의 무대가 그려졌다.1라운드 듀엣 대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