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 국제철인3종 경기대회 등 국비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체부, 국제경기대회 지원 대상
    12개 지자체 17개 대회 선정
    전남 국제철인3종 경기대회, 부산 기장군 세계청소년 야구선수권대회 등이 올해 지방자치단체 개최 국제경기대회로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19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 대상으로 12개 지자체의 17개 대회를 선정했다고 1일 발표했다. 문체부는 매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특색있는 국제경기대회를 선정해 지역 체육 활성화와 지역 균형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 선정된 경북 ‘청송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전남 ‘2019 국제철인3종 경기대회’는 국비 지원 이후 꾸준히 성장하는 대회로서 인지도 역시 상승하고 있다. 신규로 선정된 부산 기장군 ‘29회 세계청소년 야구선수권대회’, 제주특별자치도 ‘2019 제주국제트레일러닝대회’는 국비 지원에 힘입어 국제적인 역량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심사에서는 작년에 발생한 대회 취소, 지방비 확보 부족, 참가 규모 및 외국인선수 참여 축소 등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공모기준 세분화, 발표심사 추가 등 심사 기준을 강화했다. 문체부는 대회 종료 후에도 선정된 대회를 모니터링하고 사후 결과를 평가해 내실을 강화하기로 했다.

    문체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자체에서 열리는 국제경기대회를 지원해 한국 스포츠의 위상을 강화하고 스포츠를 토대로 각 지역을 세계에 홍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문체부·관광협회중앙회, 시니어 대상 무료 여행강좌 수강생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종합 숙박·레저예약 회사 야놀자의 여행대학이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60세 이상(1959년...

    2. 2

      국제회의 관련 인쇄·통번역·의전 등도 자금 지원 받는다

      앞으로 관광객 유치 효과가 있는 학술대회, 콘퍼런스 등을 여는 학회와 업종별 협회·단체도 관광진흥기금 융자를 받게 된다. 관광진흥법상 관광지원서비스업 부문이 신설돼 인쇄와 통·번역, 의전, ...

    3. 3

      임진강 독개다리 '평화의 가상철로'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재탄생

      한국전쟁 당시 끊어진 임진강 독개다리가 ‘평화의 가상철로’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재탄생, 비무장지대(DMZ)를 대표하는 관광자원으로 활용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30일 경기 파주 임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