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대, 경영자가 교육과정 설계하는 매트릭스 교육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대 전경
    인천대 전경
    국립 인천대학교는 인천상공회의소, SK인천석유화학, 아름다운서당과 매트릭스 교육제도 시행을 위한 관·산·학 교류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인천대 매트릭스 교육과정 개발 및 활성화, 매트릭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교육과정 운영, 상호 교류활동을 확대한다.

    매트릭스 교육은 교육과정 일부를 기업과 공유하는 방식이 아니라 공급자(대학·교수)가 학과 설계 권한을 수요자(직장·경영자)에게 위임하는 방식이다. 경영자가 교수 대신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학교 속 기업’을 조성해야 현장에서 필요한 인력을 육성할 수 있다는 개념의 교육이다.

    인천대 관계자는 “기업과 학생이 주도적으로 교과목을 설계해 사회와 기업에서 필요한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고 말했다.

    학생들에게 기업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필요 전공 교과목과 인성 역량 강화하는 교육방식이다.

    인천상공회의소, SK인천석유화학, 아름다운서당은 지적·인적 자원을 활용해 인천대와 함께 상호보완 학제교육 구축에 나선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재경영대상 인재양성 부문 2년 연속 인천대학교...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한국어학당 분교 설립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사진)가 ‘2018대한민국 경영대상’ 인재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인천대학교는 지난 13일 인도네시아에 제6호 한국어학당 분교를 설립하고 인도네시아의 한국어 교육을 위한 거점을 마련하였다. 인천대...

    2. 2

      [시론] 기업에 문 열어야 대학 미래 열린다

      지난 6일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한 제13회 글로벌 인재포럼에 참석한 대학 총장들에게 청중은 다양한 질문을 던졌다. (1)기업들이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에 대한 능력을 신입사원에게 요구하기 시작한 것이 여러 해...

    3. 3

      사립대 '톱3' 오른 동국대…국공립대 1위엔 인천대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기반 국내 최대 당뇨병 커뮤니티 닥터다이어리는 동국대 창업지원단 작품이다. 하루평균 이용자 수는 1만 명 이상이고,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틀어 누적 다운로드 수는 14만 건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