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양시, 출산공무원에 인사인센티브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안양시는 인구절벽 가속화에 따른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출산 공무원에 대한 인사인센티브 등 지원을 확대한다.

    시는 최근 다자녀 출산 공무원에게 부여되는 인사가점을 출산시점에서 본인이 희망하는 시기에 부여하도록 개선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시는 이와 함께
    앞으로도 다자녀 출산 공무원을 선호 부서에 우선배치하고 남자육아휴직자에게는 대체인력 풀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는 복지포인트 신설과 함께 육아휴직에 따른 업무공백을 방지해 자유롭게 휴직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시는
    둘째 이상 출산 직원에게만 제공하던 직원 출산 축하 복지포인트를 첫째 출산에도 지급한다. 산후조리 복지포인트(50만원)를 추가해 첫째 50만원, 둘째 70만원, 셋째이상 100만원으로 기존보다 지급액을 2배 이상 증액한다.

    시는 이밖에도
    지방공무원 보수규정에 따른 특별승급 요건을 업무실적 뿐 아니라 다자녀출산도 포함 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에 개정을 요청할 방침이다.

    한편 최대호 시장은 "공직사회에서부터 출산을 장려하는 일에 모범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양=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양시, 관내 골목상권 활성화 위해 '간부공무원 런치투어' 진행

      경기 안양시는 오는 2월부터 간부공무원 골목식당 런치투어를 실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런치투어는 구내식당 휴무일에 맞춰 각 부서장들이 골목식당이나 전통시장 내 음식점을 찾아 오찬하며 업주들의 애로점을 청취하는 것이...

    2. 2

      안양시, 설명절 앞두고 '안양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판매'

      경기 안양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안양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한다고 9일 발표했다.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설 연휴가 시작되는 다음달 1일까지다. 시 관계자는 "법인을 제외한 개인에 한해 1인 30만원...

    3. 3

      안양시, 21일 '두드림 취업박람회'

      경기 안양시는 21일 평촌공업고에서 ‘두드림 취업박람회’를 연다. 에이씨앤티시스템, 네비웍스, 유에프엠시스템즈 등 30개 기업이 참가해 인력을 채용한다. 참가희망자는 안양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