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MCN보험`. 쇼트클립과 기사형태로 보험지식에 쉽게 다가서기. 물어볼 곳 없는 보험. 답답할 때는 `2019 보험 꿀팁 상담소` 번호로 참고 있던 궁금증들을 쏟아내 보자. 전문가들의 알짜 답변이 돌아올 것.



Q. 돈 많이 드는 질병 날리는 효자 특약이 따로 있다?

제공 | 유튜브
[MCN보험] 보험은 로또다! (feat. 돈 많이 드는 질병 날리는 효자 특약?)


보험 크리에이터: 보통 보험을 가입할 때를 생각하면 기본적으로 암, 뇌졸중, 급성 심근경색 등 주요 3대 질병 진단부터 떠올릴 거다. 걸릴 확률도 높은 것 같고 또 걸리면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이를 먼저 준비하게 되는데 사실 이 3대 질병 진단만큼 걸릴 확률도 높고 걸렸을 때 병원비도 많이 드는 질병이 있다.

말기 간 질환, 만기 폐 질환, 만기 신장 질환 등의 질병인데, 그래서 이를 대비한 특약이 있다. 독자가 국내 모든 보험을 다 알 수는 없다. 설사 안다고 하더라도 병의 진단 확정 기준과 같은 세부사항까지 모두 파악하기 힘들다. 5대 말기 질환, 즉 간, 폐, 심장, 신장, 췌장 이쪽으로 이식 수술을 했을 경우 보험금을 지급하는 특약이 있다. 예를 들어, 신장 관련 질환을 보자. 말기신부전에 걸리신 이들은 투석한다. 그때 효자 노릇을 하게 되는 특약이 있다. 보험료가 굉장히 저렴하다. 5대장기이식수술비 특약인데, 보험금이 2천만 원인데 반해, 월 보험료는 100만 원 미만이다.

TV텐+ 김현PD kimhyun@wowsl.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