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vs 김정숙
손혜원 vs 김정숙
청와대는 18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목포 투기 의혹과 관련해 "당에서 판단할 문제"라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을 통해 "청와대에서 별도로 그 문제에 대해서 들여다보고 있지 않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목포 문화재 거리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 의원은 이를 강력히 부인하고 있는 상황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전날 저녁 긴급 최고위원회를 열어 손 의원에 대해 본인 해명을 존중한다는 취지로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손 의원은 자신과 김정숙 여사와의 친분에 대해 의혹이 제기되자 "민주당 입당 과정에서 도움받은 바 없다"라고 선을 그었다.

손 의원은 이날 공개된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문 대통령이 내가 (민주당에) 영입된 걸 말을 안해서 김 여사가 그 사실을 몰랐다가 나중에 '신문 보고 알았다. 너무 고맙다'라고 하더라"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자유한국당은 손 의원 투기 의혹관련해 청와대를 정조준하며 대통령 사과까지 요구하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상식적으로 볼 때 평범한 초선의 영향력을 훨씬 초월하는 이야기”라며 “최소한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 간사 사퇴조차 없는 여당의 조치를 보며 손 의원의 힘이 정말 센 게 아닌가 생각도 든다”고 말했다. 전날 ‘초권력형 비리 의혹’으로 청와대를 정조준한 데 이어 이날도 정권 핵심부를 겨냥했다.

한편 손 의원은 이날 관련 의혹에 대해 검찰 수사를 요청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