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MCN보험`. 쇼트클립과 기사형태로 보험지식에 쉽게 다가서기. 물어볼 곳 없는 보험. 답답할 때는 `2019 보험 꿀팁 상담소` 번호로 참고 있던 궁금증들을 쏟아내 보자. 전문가들의 알짜 답변이 돌아올 것.

Q. 보험 가입-해지 악순환, 왜 계속될까요?

제공 | 유튜브
[MCN보험] 보험 가입-해지 악순환 이젠 끊자 (feat. 직장인 보험 꿀팁)
보험 크리에이터: 보험을 아무리 많이 가입해도, 전부 비슷한 내용의 보장이라면 몇 가지 항목에 대해서는 보장금이 높겠지만, 보장 범위가 굉장히 좁을 수가 있다. 상담하면서 많은 이들이 `여러 개 가입해놓으면 살면서 한두 번은 받겠지`라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에 놀랐다. 아무리 많은 보험에 가입해도 돈 한 푼 못 받는 사례도 많기 때문! 또, 한두 번 몇만 원 몇십만 원 받으려고 매달 내는 보험료는 비효율적이다.

보험을 많이 가입한 이들은 보통 지인을 통해서 무작정 보험을 늘리는 경우가 많다. 내용도 모르고 막연한 불안감 때문에 가입하는데, 우리가 물건 하나 살 때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을 기억해보자. 보험은 절대 다다익선이 아니다. 감당하기에 벅찬 보험료로 중간에 금전적으로 힘들어 중도 해지하면 또 손실이 나고, 이런 악순환이 반복된다. 지금 이 영상을 보는 이들은 이런 악순환을 이젠 끊고 전문가에게 묻고 또 묻자.

TV텐+ 김현PD kimhyun@wowsl.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