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국무부 "북미 고위급 회담 개최 일정, 발표할 것 없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국무부는 14일(현지시간) 2차 북미 정상회담을 위한 고위급 회담 개최 일정과 관련해 "현재 발표할 회담이 없다"고 밝혔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과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관련 고위급 회담을 앞두고 신중한 입장을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로이터통신은 이처럼 미 국무부와 백악관이 즉각적인 논평을 내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8~15일 중동 순방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었으나 가족 장례식 문제로 쿠웨이트 일정을 연기, 조기 귀국했다.

    그는 오는 16~17일엔 워싱턴에서 열리는 재외공관장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다만 공관장 회의의 모든 일정을 참여하지 않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일부 언론은 폼페이오 장관이 오는 17∼18일 김 부위원장과 워싱턴에서 회담을 갖기로 하고 최종 조율 중이라고 보도했다.

    또 지난해에 이어 김 부위원장이 백악관을 방문,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면담을 하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친서를 다시 전달할지도 주목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앨런 사이나이 "올해 성장률 美 3%대 가능…한국도 3% 가까울것"

      세계경제연구원 강연 "트럼프 감세로 소비가 美성장 견인…금리인상도 더딜 것"미국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적극적인 경기 부양책과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완화적 통화정책에 힘입어 올해 3...

    2. 2

      터키, 北과 불법무역?…"남한 국가명 잘못 기재" 해명

      북한과 불법 무역 의혹이 제기된 터키 정부가 남한을 북한으로 잘못 기재한 것이라고 해명했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15일 보도했다.터키 정부 관계자는 11일(현지시간) 전화통화에서 세관 당국 조사 결과 "북한과...

    3. 3

      美 셧다운 24일…도널드 트럼프 "국민 안전 관해선 물러서지 않을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멕시코 국경장벽 건설에 관해 "국민을 안전하게 하는 것에 절대로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반면 민주당은 트럼프 대통령이 고집을 꺾어야 한다고 맞서고 있어 미 연방정부 셧다운(일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