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황교안 테마주 '급등'…한국당 입당 소식에 투자심리 '들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자유한국당에 입당한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다.

    14일 오전 9시23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한창제지는 전 거래일보다 730원(27.76%) 오른 33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중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아세아텍(23.04%), 국일신동(13.82%), 인터엠(14.00%) 등도 강세다.

    이들 회사는 황교안 전 총리의 동문이 운영하고 있어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오는 15일 국회에서 황 전 총리의 입당식과 기자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황교안 한국당 입당키로 "많은 사람들이 '왜 지금?'이냐고 질문해" (전문)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13일 "대한민국과 우리 국민을 위해 자유한국당에 입당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황 전 총리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직을 떠난 후 1년 반 넘는 동안 많은 분들을 만났고 모두 생각...

    2. 2

      황교안, 15일 입당 全大 등판 예고…'당권 경쟁' 막오른 한국당

      황교안 전 국무총리(사진)가 이번주 자유한국당에 입당하기로 하면서 당권 경쟁 시간표가 빨라질 전망이다. 보수 진영의 잠재 대권주자인 황 전 총리가 적극적인 움직임에 나서자 당 안팎의 경쟁 주자들은 벌써부터 &lsqu...

    3. 3

      황교안, 한국당 입당 공식화…"전당대회 '당권구도' 출렁"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자유한국당 입당을 공식화하면서 당권구도가 출렁이고 있다. 황 전 총리와 함께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 유력 주자들이 전당대회 준비에 속도를 높이며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당권 경쟁에 불을 붙인 것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