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13일 날씨 포근…전국 대부분 미세먼지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일요일인 13일은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미세먼지가 짙을 것으로 보인다.

    12일 기상청에 따르면 13일은 따뜻한 서풍이 유입하면서 14일까지 평년보다 기온이 2~5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아침 최저온도는 -8~3도, 낮 최고온도는 5~13도로 예보됐다.

    대기 정체로 국내외 미세먼지가 축적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짙은 미세먼지가 낄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는 경기 남부와 세종, 충북에서 '매우나쁨' 수준으로, 서울, 인천, 경기 북부, 강원 영서, 대전, 충남, 호남권, 대구, 경북에서는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다. 미세먼지는 그 밖의 권역에서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남해 먼바다와 제주도 해상, 동해상에서는 바람이 강하고 파도가 높을 것으로 예보돼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3일 수도권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해 13일 수도권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된다.환경부는 12일 "내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며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이 필요할 시에는 마스크...

    2. 2

      미세먼지 '기승' 도심·유원지 한산…유명 축제장은 북적

      서울·경기·충청권 등 일부 지역 미세먼지 '나쁨'강원 산천어축제장·홍천강 꽁꽁 축제는 관광객으로 '들썩'12일 낮 기온이 영상권으로 오르는 등 전국이...

    3. 3

      서울시,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외출 자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 중단서울시는 12일 낮 12시를 기준으로 시 전역에 초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했다.초미세먼지 주의보는 초미세먼지(PM-2.5) 시간 평균 농도가 75㎍/㎥ 이상이 2시간 지속할 때 발령된다.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