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덱스터, '신과함께' 시리즈와 함께 CJ ENM 품에 안기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덱스터, CJ ENM 인수설
    덱스터 주가 급등, 전날 대비 30% 뛰어
    덱스터 제작 영화 '신과 함께'/사진=영화 '신과 함께' 스틸컷
    덱스터 제작 영화 '신과 함께'/사진=영화 '신과 함께' 스틸컷
    덱스터가 CJ ENM의 품에 안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일 덱스터가 CJ ENM에 인수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덱스터와 CJ ENM에 모두 사실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이날 오후 6시다.

    덱스터는 김용화 감독이 2011년 영화 '미스터고'를 만들 당시 설립한 제작사다. 영화 제작 뿐 아니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VFX 스튜디오로 국내 뿐 아니라 중국 영화 '몽키킹' '쿵푸요가' 등의 특수 효과에도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쌍천만을 기록한 '신과 함께' 시리즈를 내놓으면서 투자 배급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CJ ENM의 덱스터 인수설과 함께 '신과 함께' 3, 4의 투자와 배급을 누가 담당할 지에도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인수설과 함께 덱스터의 주가도 급증했다. 덱스터 주가는 전날 대비 1540원(29.96%) 오른 6680원까지 오르며 거래되고 있다.

    CJ ENM은 앞서 '해운대', '국제시장' 등을 만든 윤제균 감독의 JK필름을 인수하며 영화 제작까지 손을 뻗었다. JK필름에 이어 덱스터까지 인수할 경우 CJ ENM은 국내 최대 규모의 VFX 스튜디오까지 품에 안게 된다.

    한편 CJ ENM 한 관계자는 "답변 공시가 나오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덱스터, 상한가…"CJ ENM 품으로"

      덱스터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CJ ENM 품으로 간다는 소식이 전해졌다.11일 오전 10시 51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덱스터는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한 6680원을 기록 중이다.이날 한 언론 매체에서는 CJ ENM이 ...

    2. 2

      CJ ENM, '상생' 위해…콘텐츠 제작 협력

      CJ ENM 디지털커머스본부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상생 콘텐츠 제작을 위해 협력한다고 9일 밝혔다. 디지털커머스본부에는 아시아 최대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와 국내 최대 V커머스(비디오 커...

    3. 3

      CJ ENM 오덴세 해외시장 진출추진…밀라노 HOMI 박람회 참여

      CJ ENM 오쇼핑부문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odense)'가 올해 매출 목표를 200억원으로 잡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선다.CJ ENM 오쇼핑부문은 오덴세가 오는 25일부터 이탈리아 밀라노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