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5살 소녀 5명 화재 참사로 폴란드 방탈출 게임방 인기 급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국, 13곳 폐쇄 조치…게임방 운영 20대 업주 구속
    15살 소녀 5명 화재 참사로 폴란드 방탈출 게임방 인기 급제동
    지난 4일(현지시간) 방탈출 게임방에서 발생한 화재로 친구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모인 15세 소녀 5명이 숨지는 참사가 일어나면서 폴란드 10대 사이에 큰 인기를 누리던 이 게임방 산업에도 타격이 불가피하게 됐다.

    폴란드 정부는 즉각 게임방 업소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에 들어갔으며 일부에 대해서는 폐쇄 조처를 내렸다.

    실내 체험형 놀이인 방탈출 게임은 제한 시간 안에 퀴즈를 풀어 잠긴 방에서 탈출하는 것으로, 한국을 포함해 유럽 등 전 세계 청소년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6일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폴란드 당국은 전국의 이 게임방 1천1백곳 중 200곳 이상에 대해 우선 안전점검을 한 결과 다수에서 바로 소방시설 정비가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문제가 심각한 13곳은 폐쇄됐다.

    당국은 안전이 의심되는 게임방을 발견하면 소방과 경찰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15살 소녀 5명 화재 참사로 폴란드 방탈출 게임방 인기 급제동
    검찰은 5명의 희생자를 낸 게임방을 설계해 운영해 온 20대에 대해 화재 위험을 고의로 방기한 혐의가 있다며 기소했다.

    사고가 발생한 게임방은 일반 주택을 개조해 만들어 비상 대피로가 없었다고 언론은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게임방의 안전 문제는 일각에서 이미 제기된 바 있으나, 지방 당국은 파악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변호인은 "피의자가 큰 슬픔을 표하고 있다"고 밝혔으나, 안전 조치 부주의 혐의는 전면 부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당국은 난방기 연료통에서 새어 나온 가스가 화재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폴란드 시민들은 화재 참사 현장을 찾아 추모 미사를 열며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를 표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흥국화재·키움증권, 폴란드 오피스 1830억원에 매입

      국내 기관투자가의 폴란드 오피스빌딩 투자가 처음 성사됐다.16일 부동산금융업계에 따르면 흥국화재와 키움증권이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 있는 CEDET 빌딩(사진)을 1830억원에 인수했다. 이 건물은 바르샤바 핵심업무...

    2. 2

      '정주영 진혼곡' 울려 퍼진 폴란드 독립 100주년 공연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자(사진)를 기리기 위해 만든 ‘진혼 교향곡(레퀴엠)’이 11일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 울려 퍼졌다. 서울국제음악제 폐막공연으로 마련한 ‘폴란드 독립 100주년 ...

    3. 3

      폴란드 우파 여당, 지방선거 승리하나…反EU·反난민 목소리 커질듯

      21일(현지시간) 치러진 폴란드 지방선거에서 민족주의 우파 성향의 집권당인 ‘법과 정의당’(PiS)이 근소한 차이로 승리했다는 출구조사 결과가 나왔다.로이터 등은 여론조사기관 입소스의 출구조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