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객관식퀴즈

애경산업, '스니키' 브랜드로 男화장품시장 개척

도전 2019 유통대전망
애경산업은 최근 남성 전문 스타일링 브랜드 ‘스니키’를 출시했다.  애경 제공
애경산업은 최근 남성 전문 스타일링 브랜드 ‘스니키’를 출시했다. 애경 제공
“너 티나, 티 내지 말고 스니키 해.”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티 안 나게 관리’해주는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스니키(SNEAKY)’를 최근 선보였다. 브랜드명 스니키는 영어로 ‘엉큼한’ ‘몰래 하는’이란 뜻이다. 꾸미고 싶긴 하지만 메이크업에 대한 주변의 시선을 걱정하는 18~24세 남성을 위한 남성 전문 스타일링 브랜드다.

스니키는 최근 젊은 남성들이 메이크업의 필요성을 느끼는데도 불구하고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는 데다 사용법이 서투르다는 데 주목했다. 스니키 화장품은 발라도 티 나지 않고 사용이 간편하도록 개발됐다.

잡티를 가려주고 피부톤을 맑게 보이게 해주는 자외선 차단제, 어디서나 당당하게 꺼내 바를 수 있는 흰색 제형의 컬러 립밤, 화장이 서투른 남성들을 위한 눈썹 정리 가이드 스티커 등이 대표 제품이다. 누구나 쉽게 남성용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총 11종으로 나왔다.

가격도 합리적으로 책정했다. 8000원부터 1만원 초반대가 주를 이룬다. 18~24세 남성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스니키 전 제품은 남성 피부 특성에 맞춰 유·수분 균형 및 피부진정, 피부보습 등을 위한 10가지 식물성 성분으로 제조했다.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또 파라벤, 미네랄오일, 동물성 원료 등 5가지 유해성 성분을 넣지 않았다.

스니키는 △기초케어 2종 △선크림 3종 △컨실러 2종 △립밤 △아이브로 2종 △클렌징 3종으로 구성됐다. 기초케어 2종은 스킨과 크림으로, 수분 함량이 적은 남성 피부 특성에 맞춰 보습 성분을 듬뿍 넣었다. 선크림 3종은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등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촉촉하지만 번들거리지 않는다. 기존에 한 가지 색상으로만 출시되던 다른 남성 화장품과 달리 본인의 피부 톤이나 피부상태에 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톤업선크림, 커버선크림 라이트, 커버선크림 다크 등 3가지로 나왔다.

컨실러 2종은 리퀴드 타입으로, 다크서클 및 울퉁불퉁한 수염자국, 여드름 자국 등 피부 잡티를 손쉽게 가릴 수 있다. 부드럽게 마무리되는 게 특징이다. 컨실러 라이트, 컨실러 다크 등 2가지 색상으로 나왔다. 립밤은 흰색으로 보이지만 입술에 바르면 자연스럽게 생기가 도는 색상으로 변한다. 바르는 횟수에 따라 색감을 조절할 수 있다. 코코넛, 아르간, 호호바 오일 등을 넣어 보습 효과가 탁월하다.

아이브로 키트 2종은 눈썹 그리는 게 서툰 남성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눈썹 가이드 스티커가 같이 들어 있다. 가이드 스티커를 붙이고 아이브로 빈 공간을 채워주면 얼굴형에 맞는 눈썹을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다. 아이브로 키트는 모발 색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아이브로 블랙, 아이브로 브라운으로 나왔다.

클렌징 3종은 리얼딥 클렌징젤, 리얼딥 클렌징폼, 리얼딥필링젤 등이다. 스니키 전 제품은 네이버 스토어팜, 무신사 스토어 등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