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영표 "규제샌드박스 가동…올해도 기업혁신 입법에 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초 북미·남북정상회담 열리면 비핵화 실천적 단계 돌입할 것"
    홍영표 "규제샌드박스 가동…올해도 기업혁신 입법에 최선"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4일 지난해 국회를 통과한 규제샌드박스 관련법을 언급하며 "새해에도 민주당은 기업혁신을 뒷받침할 입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규제혁신 4법을 통해 혁신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오는 17일부터 규제샌드박스가 본격 가동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기업들이 마음껏 혁신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기술들이 상용화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경제 역동성을 살리기 위해서는 기업의 혁신이 있어야 한다"며 "우리 기업들이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는 '패스트무버'로 거듭나길 바란다.

    민주당도 정부와 함께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CNN은 미국 정부가 2차 북미정상회담 후보지를 물색 중이라고 보도했고, 어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친서를 받은 사실을 알리면서 머지않은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했다"면서 "이는 김정은의 메시지에 대해 미국 정부가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올해는 기적처럼 찾아온 한반도 평화의 기회가 반드시 열매 맺도록 해야 한다"며 "연초 북미정상회담과 남북정상회담이 다시 열리면 비핵화와 평화체제 안착을 위한 실천적 단계에 돌입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영표 "올핸 국회개혁…신속처리 2개월 등으로 국회법 고쳐야"

      "유치원3법 처리 불발로 국회선진화법 치명적 문제 재확인""민생경제 성과 주력…자영업·중소기업 종사자 체감도 높이겠다"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3일 "올해 반드시 성과를 내고픈 분야는 ...

    2. 2

      혁신금융서비스 이달부터 접수

      금융위원회는 오는 4월부터 시행되는 금융혁신지원특별법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달부터 핀테크(금융기술)기업 및 금융회사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발표했다.지난해 말 국회를 통과한 금융혁신지원특별법은 ...

    3. 3

      홍영표 "특검·국조 우기는 한국당, 김태우에 미련 버려야"

      "평화·번영 위해 초당적 의원외교 해야"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일 "자유한국당은 '비리 수사관' 김태우에 대한 미련을 깨끗하게 버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