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일리톨 하루 권장량 ½ 축소…'플라그 감소' 인정 제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원료 16종 인정사항 변경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자일리톨의 일일섭취량 기준을 변경하는 등 건강기능식품 원료 16종의 인정사항을 변경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식약처는 기능성 원료 인정 후 10년이 경과한 원료에 대해서는 주기적 재평가를, 새로운 위해정보 등이 확인돼 신속한 재평가가 필요한 원료에 대해서는 상시적 재평가를 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26종을 재평가했다.

    그 결과 ▲ 섭취 시 주의사항 변경(16종) ▲ 규격 변경(5종) ▲ 기능성 내용 변경(5종) ▲ 기능성분(또는 지표성분) 변경(2종) 등의 조치를 결정했으며, 내년 상반기 중에 규정을 개정할 예정이다.

    자일리톨의 일일 섭취권장량은 하루 10∼25g에서 5∼10g으로 변경했다.

    기능성의 경우, 기존에 인정됐던 내용 중 플라그 감소, 산생성 억제 등을 삭제하고 '충치발생위험 감소에 도움'만 인정하기로 했다.

    글루코사민의 섭취 시 주의사항에는 '임산부 및 수유부는 섭취를 피할 것' 등 3건 추가됐고, 비타민D에는 '고칼슘혈증이 있거나 의약품 복용 시 전문가와 상담할 것' 등 2건이 신설됐다.

    건강기능식품 재평가 결과는 식약처 홈페이지(http://www.mfds.go.kr) 공지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쌍용차, 해고자 71명 복직…희망퇴직자 등 34명도 추가

      쌍용자동차는 올해 9월 사회적 대타협을 통한 노노사정 합의 사항을 이행하기 위한 후속 조치로 추가 복직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쌍용차는 "이번 복직은 내년에 출시하는 렉스턴 스포츠 롱보디와 코란도 C 후속 모델 ...

    2. 2

      대형마트 등에서 일회용 비닐봉투 제공하면 최대 300만원 과태료

      새해부터 적용…재사용 종량제봉투·장바구니·종이봉투 등 써야새해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큰 슈퍼마켓에서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이 금지된다.환경부는 비닐봉투 사용을 줄이기 위한 '...

    3. 3

      '국민 치약'과 껌의 만남… 2080 애플민트향 치약

      애경산업의 치약 브랜드 ‘2080’이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껌’과 함께 ‘2080 애플민트향치약’(사진)을 30일 출시했다.2080 애플민트향치약은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