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광역시, 보육정책 기틀 마련…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8 대한민국 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대상 혁신경영 부문 3년 연속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보육정책 기틀 마련…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2018 대한민국 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대상 혁신경영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한 부산시(시장 오거돈·사진)가 출산율 향상과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를 위해 10월 ‘부산아이 다(多)가치키움’ 보육종합대책을 수립하였다.

    민선7기의 ‘아이와 가족이 행복한 건강안전도시’ 비전에 따라 부모와 아이 등 정책수요자 입장에서 현실적으로 어떤 것이 가장 필요한지를 시민 100인 토론회 등을 통해 깊이 모색하고 반영했다.

    ‘다(多)가치키움’은 우리 사회의 가장 큰 ‘가치’가 우리 아이들이며, 부산시가 부모와 ‘같이’ 아이를 키우겠다는 의미를 동시에 지닌 새로운 브랜드이다.

    부산광역시, 보육정책 기틀 마련…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4대 전략과 16개 추진 과제로 마련된‘다(多)가치키움’ 보육종합대책의 주요 사업은 ‘시 전체 어린이집 저녁 7시 30분까지 종일반 의무 운영’으로 맞벌이가정 등 장시간 이용이 필요한 보호자의 보육 공백을 해소하고, 부모들이 선호하는 국공립 등 공공형 보육시설을 현행 360개소에서 2022년까지 610개소로 대폭 확충하여 공공형 보육시설 이용율을 40%까지 올릴 계획이다.

    보육교사의 지원을 위해 보조교사와 대체교사를 확대하고 행정도우미 지원으로 근무환경 개선과 함께 장기근속수당 등 처우 개선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모든 어린이집에 공기청정기를 보급하고, 통학버스 하차 안심장치도 내년 상반기까지 설치를 완료하며, 투명 회계 운영 체계 확립으로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 등을 통해 부산시를 전국 최고의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하여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ADVERTISEMENT

    1. 1

      급변하는 경영 환경…혁신으로 빛난 기업들

      경제적인 불황 속에서도 특별한 경영활동으로 어려움을 이겨내는 기업들이 있다. 지속가능한 경영체계의 구축과 가치창출, 고객지향적인 경영과 환경친화적 경영으로 미래로 나아가는 기업들이 바로 그들이다.기업의 미래는 곧 나...

    2. 2

      KGB(주), 국내 첫 포장이사…물류산업 선진화 이끌어

      대한민국 물류산업의 선진화를 이끌고 있는 종합물류기업 KGB(주)(대표 유미숙·사진)가 고객가치경영대상 포장이사 부문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KGB는 1983년부터 고객가치경영과 실천정신으로 대한민...

    3. 3

      빈대인 부산은행장, 직원만족 통해 신뢰 구축…'고객중심경영' 실천

      빈대인 부산은행장(사진)이 ‘2018 대한민국 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대상 소통경영 부문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상을 수상했다.빈대인 은행장은 1988년 부산은행에 입행해 2017년 9월 부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