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봉사단·인턴 경력자 서류·필기 10% 가산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 JOB

    KOICA 내년 1월23일 공채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다음달 23일부터 정규직 신입·경력직원 32명을 채용한다. 조한덕 KOICA 인재경영실장과 채용 관련 일문일답을 했다.

    ▶올 하반기 공채 경쟁률은.

    “하반기 지원자는 1316명이었다. 최종 40명을 선발해 경쟁률은 32.9 대 1을 기록했다.”

    "봉사단·인턴 경력자 서류·필기 10% 가산점"
    ▶채용 절차가 궁금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이다. 신입 채용은 서류전형에서 영어점수 기준(토익은 최소 830점 이상)으로 점수 구간별 차등 배점이 부여된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후에는 영어점수가 평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올해 KOICA 합격자 특징이 있다면.

    “하반기 신입 합격자 37명 중 32명이 KOICA 봉사단·청년인턴 경력자였다. 개발협력 경험자가 합격 가능성 높다.”

    ▶입사 후 어떤 일을 주로 하나.

    “합격자는 입사 후 주요 사업(국별 협력 프로젝트, 글로벌 연수, 봉사단 파견, 인도적 지원, 민관 협력, 국제기구 협력, 국제질병 퇴치기금) 및 경영기획, 인사, 총무 등에 배치된다. 각 사업부를 순환하며 근무한다.”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KOICA의 인재상과 핵심 가치를 이해하고 분석해야 한다. 지원자의 경험과 경력을 KOICA의 인재상과 핵심 가치에 연계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KOICA에 꼭 필요한 인재임을 어필하면 좋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제기구 취업 꿈꾼다면…외교부·KOICA·농식품부 인턴십 '노크'

      벤처기업 KOA의 유동주 대표는 지난 14일 서울 세종대에서 열린 ‘2018 KOICA 개발협력 커리어 컨설팅 데이’에 강사로 나와 “KOICA 봉사단의 경험이 창업하는 데 밑거름이 ...

    2. 2

      "대학 졸업하고 EBRD 입사까지 10년 걸렸죠"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3년차 애널리스트 임우재 씨(38)는 최근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에서 한국인 출신 선배 자격으로 특강을 했다. 임씨는 강연에서 “대학...

    3. 3

      1월9일 공공기관 채용 박람회 등

      1월9일 공공기관 채용 박람회공공기관 채용 정보를 한 곳에서 알 수 있는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가 2019년 1월9~10일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다.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열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