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립유치원 방과후과정 개선하라" 전담사들 기자회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립유치원 비리 사태 이후 공립유치원 확대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하는 가운데 유아교육 정상화를 위해 공립유치원 방과 후 과정의 개선이 선행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공립유치원 방과후과정 개선하라" 전담사들 기자회견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경기지부는 19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립유치원 방과 후 전담사들의 근무시간을 기존 6시간에서 8시간으로 늘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공립유치원의 방과 후 과정, 속칭 '종일반'과 관련한 개선책이 마련돼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노조는 "도 교육청 소속 공립유치원의 방과 후 과정을 담당하는 대부분의 방과 후 전담사는 6시간 단시간 근무자들"이라며 "교육청은 '오후반 담임'이나 다름없는 방과 후 업무를 방과 후 전담사에 맡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업 준비할 시간도 없이 출근하자마자 교실에 투입되다 보니 방과 후 과정의 질적 향상을 기대하기 어렵다"면서 "전국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낮은 임금을 받는 것도 문제"라고 덧붙였다.

    노조는 공립유치원 방과 후 과정에 대해 현실적인 지원을 해줄 것을 요구하면서 기자회견을 마쳤다.

    한편 경기도에는 1천567명의 방과 후 전담사가 근무하고 있다.

    이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준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31일부터 어린이집·유치원 10m이내 흡연시 과태료 10만원

      국민건강증진법 시행령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오는 31일부터 어린이집과 유치원 주변 10m 이내에서 담배를 피우다가 걸리면 과태료 10만원을 물어야 한다.보건복지부는 11일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국민건강증진법 시행령 ...

    2. 2

      급식비 부풀려 리베이트 주고받은 유치원장·업자 무죄→유죄

      법원 "학부모 속인 사기죄 인정…급식서비스 질 저하 불가피"학부모 몰래 부풀린 급식비를 청구해 급식업자에게 준 뒤 실제 식자재 대금과의 차액을 주고받은 유치원장과 급식업자의 행위는 학부모를 속인 사기죄에...

    3. 3

      유치원 '학기 중 폐원' 금지…사립유치원 국가회계시스템 의무화

      교육부, 유아교육법 시행령·사학기관 재무회계규칙 개정안 입법예고학기 중 유치원이 문 닫는 일이 없도록 폐원(폐쇄)일을 '학년도 말일'로 명시하는 방안이 추진된다.사립유치원 국가회계시스템(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