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당, 오늘 의총…선거제 개혁·임시국회 현안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당, 오늘 의총…선거제 개혁·임시국회 현안 논의
    자유한국당은 19일 의원총회를 열어 선거제 개혁 방안과 12월 임시국회 현안을 논의한다.

    원내지도부는 연동형 비례대표제(정당 득표율에 정비례하는 의석배분 선거제도) , 의원정수 확대 등 여야에서 거론되는 선거제 개혁 방안에 대한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임시국회 현안인 사립 '유치원 3법'(유아교육법·사립학교법·학교급식법 개정안)과 탄력근로제 기간 확대 등의 처리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당내 현안으로 내년 2월 전당대회를 앞두고 지도체제에 대한 의원들의 의견도 수렴할 것으로 보인다.

    당 지도부가 지난 15일 발표한 당협위원장 교체에 대한 의원들의 의견 개진이 있을지도 주목되는 부분이다.

    나경원 원내대표 취임 이후 처음 열리는 이날 의총에선 원내부대표 및 정책위 부의장 내정자에 대한 의결도 진행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찰, 한국당 당직자 소환…강원랜드 불법자금 의혹 수사 재점화

      최흥집 前사장-권성동·염동열 등 금품거래 '전달책' 지목수상한 자금 흐름 포착…불법 정치자금 여부 등 규명채용비리 혐의로 재판 중인 최흥집(67) 전 강원랜드 사장이 옛 여권 ...

    2. 2

      '靑 특감반 의혹'에 선거제 개혁 이견…임시국회 시작부터 냉랭

      "개인일탈" vs "국기문란"…한국·바른미래, 국정조사 거론선거제 개혁 '큰 틀 합의' 놓고 해석차…정개특위 논의 착수공공부문 채용비리 국정조사 대상에 '강...

    3. 3

      민주 "한국당, 연동형 비례제 소극적…합의정신 어긋나 유감"

      정개특위 간사 김종민 "지역구 숫자 줄여서라도 개혁 추진"더불어민주당은 18일 연동형 비례대표제(정당 득표율에 정비례하는 의석배분 선거제도)와 관련, 여야가 도입에 합의한 것이 아니라는 자유한국당의 선 긋기에 공개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