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 정보보호 ISMS 인증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ISMS는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고시한 기준에 따라 KISA가 운영한다.

    지난해 정부는 전년도 매출액 100억원 이상, 3개월간 일일 평균 방문자 100만명 이상인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 ISMS 인증을 의무적으로 받도록 권고했고 이에 따라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이 의무 인증대상이 됐다.

    앞서 고팍스와 업비트가 ISMS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박상곤 코빗 대표는 "고객 신뢰를 확보하는 것이 회사 성공에 직결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코빗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보안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 정보보호 ISMS 인증 획득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가상화폐 예치금 제도 도입…거래소 파산 때도 투자자 보호해야"

      금융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가상화폐 관련 정책을 새롭게 짜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특히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맡긴 돈을 가상화폐거래소에서 떼내 별도로 예치해야 한다는 제언도 있었다. 가상화폐거래소가 망하더라도 투자자가...

    2. 2

      업비트·고팍스 등 가상화폐거래소 'AWS 장애 복구'

      업비트·고팍스 등 22일 오전 한때 홈페이지 접속 이상이 발생한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정상 복구됐다.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이들 거래소는 AWS 서울리전(데이터센터)의 도메인...

    3. 3

      [코인터뷰] 문엑스 "투자자들 투표로 대표 해임도 가능한 분산화거래소 만든다"

      “투자자와 사용자가 독단적인 경영자를 내쫓을 수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를 구상하고 있습니다.”최근 한경닷컴과 만난 니시 팔리발리 문엑스(MoonX) 대표는 “모든 사람이 소유하는 암호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