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라리오, 천안사랑장학재단 장학금 3000만원 전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라리오, 천안사랑장학재단 장학금 3000만원 전달
    충남 천안의 아라리오(대표 김문수)는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아라리오는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야우리시네마, 천안터미널, 아라리오갤러리, 아라리오뮤지엄을 운영하는 천안의 대표 향토기업이다.

    이 회사는 문화예술인재 양성을 위해 16년간 충남예술고등학교에 매년 2000만원의 ‘씨킴(CIKIM)장학금’을 기탁했다.

    ‘씨킴 장학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매체 아트넷(Artnet)이 선정한 세계 100대 컬렉터이자 작가인 김창일 아라리오 회장의 작가명을 붙여 만들었다.

    이 밖에 충남미술대전·도솔미술대전 후원사업과 희망배달 캠페인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조각광장에 현대미술작품을 시민에게 개방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회사는 매칭펀드 제도를 만들어 직원들이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에서 기부금을 보태 지역 소외계층을 돕고 있다.

    김문수 대표는 “천안 향토기업으로서 기업 이익의 사회 환원은 지역 상생을 위한 당연한 의무로 생각한다”며 “지역 소외계층이 꿈을 이룰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천안 아라리오, 추억의 문방구 오픈

      충남 천안의 향토기업 아라리오는 어린시절 추억을 경험할 수 있는 천안 남산문방구를 야우리스퀘어에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야우리스퀘어 B관 팝업 전용공간에 마련된 남산문방구는 옛 남산초등학교 앞 문방구를 재현...

    2. 2

      시간·실존이 뭐길래… 미술인생 40년 매달렸나

      사람들의 손때가 묻은 책이나 오래된 시계, 들판을 달리는 기차, 거침없이 뛰고픈 욕망을 간직한 말(馬)…. 고전 명화를 보는 순간 허공엔 스르르 ‘환영(illusion)’이 감지되고...

    3. 3

      신세계百 충청점, 뷰티 스페셜티 '시코르' 오픈

      신세계백화점 충청점(점장 남병진)은 백화점 B관 2층에 신세계 뷰티 스페셜티 스토어 '시코르' 11호점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시코르 충청점은 나스, 슈에무라, 어반디케이, 베네피트, 로라메르시에 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