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산시, 4년 연속 여성취업자 수 1000명 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산시, 4년 연속 여성취업자 수 1000명 달성
    충남 서산시는 경제 불황에도 4년 연속 여성취업자 수 1000명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올 들어 여성 취업자 수 1400명을 달성하면서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종합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지난 2012년 문을 연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사후관리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2585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여성들이 선호하는 유아교육 멀티플레이어, 전산회계, 뉴스포츠놀이체육강사 양성과정도 운영했다.

    자동차부품 조립 과정의 경우 20명의 교육생 중 17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냈다.

    맹정호 시장은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12개 기업과 일촌협약을 맺는 등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한 것이 취업자 수 증가의 요인으로 꼽힌다”며 “일하고 싶은 여성들의 취업 여건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산=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산시, 3개 산단 충남국가혁신클러스터 지정…수소산업 육성 본격화

      충남 서산시는 오토밸리산업단지, 명천자동차전문농공단지, 성연농공단지 등 3개 산업단지가 충남국가혁신클러스터로 선정됐다고 29일...

    2. 2

      형형색색 노지 국화 펼쳐지는 서산국화축제

      서산국화축제가 ‘201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지역축제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됐다.서산국화축제는 충남 서산시 고북면 주민들이 1996년 동아리를 결성, 국화를 재배하기 시작한 ...

    3. 3

      [포토] 청와대 뒤 북악산, 하얗게 물들다

      14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바라본 북악산에 전날 내린 눈이 쌓여 있다. 15일에도 기온이 낮아 곳곳이 빙판길이 될 것으로 예상돼 외출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은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8도~2도, 낮 최고기온은 4~11도로 예보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