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상황 보고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상황 보고회 개최
    산림청은 1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올해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유공자를 포상하고 지역별 재발생률 결과를 공유하기 위한 ‘2018년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상황 보고회’(사진)를 열었다.

    산림청은 보고회에서 재선충병 피해 확산방지 등 방제성과 공로자에게 대통령표창 3점, 국무총리표창 4점, 농림축산식품부장관표창 20점, 산림청장표창 25점과 방제성과가 우수한 6개 지자체에 산림청장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올해 9월부터 내년 4월까지의 재선충병 피해량을 예측하는 ‘재발생률 조사결과’ 발표회를 가졌다.

    재발생률은 전국 평균 68.6%로, 전년 평균의 76.0%보다 7.4%포인트가 낮아져 재선충병 방제사업의 품질이 개선된 것으로 분석됐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올해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에 노력한 각 기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재선충병 피해목은 감소하는 한편 피해지역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만큼 각 기관에서는 더욱 꼼꼼한 예찰과 방제사업장 관리 등 노력을 기울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소방청·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업무협약

      김재현 산림청장(가운데)과 조종묵 소방청장(왼쪽),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10일 정부대전청사 산림청에서 소방공무원 산림치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산림청 제공산림청은 1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2. 2

      산림청, 국민의견 반영 위한 운영협의회 개최

      산림청은 6일 세종시 연기면 중앙수목원로에서 국립세종수목원 운영 관련 국민들이 제안한 내용을 검토하기 위한 운영협의회를 열었다.세종시민대표와 수목원전문가, 유관기관 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운영협의회는 국립세종수목원 운...

    3. 3

      산림청, 청렴도 6년 연속 1~2등급 유지

      산림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 2등급을 받았다고 6일 발표했다.산림청의 올해 종합청렴도 점수는 10점 만점에 8.26점으로 지난해보다 0.1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