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수부, 뱀장어 약식장 56곳 조사 "니트로푸란 불검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수부, 뱀장어 약식장 56곳 조사 "니트로푸란 불검출"
    해양수산부는 전국 양식장 56곳을 대상으로 '니트로푸란' 검사를 벌인 결과 모두 '불검출' 결과가 나왔다고 10일 밝혔다.

    해수부는 지난달 21일 전북 고창에 있는 한 뱀장어 양식장에서 사용이 금지된 동물용 의약품 '니트로푸란'이 나오자 그 후속 조치로 전국 단위 검사를 벌여왔다.

    니트로푸란은 가축의 세균성 장염 치료제나 성장촉진제로 쓰는 동물용 항생제로, 신경계와 간에 이상을 일으킬 수 있어 2003년부터 사용이 금지됐다.

    해수부가 문제의 양식장에서 이미 출하된 뱀장어 4만7천 마리에 대해 식약처에 유통조사를 요청한 결과, 모두 소비된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인 바 있다.

    당국이 이번에 추가로 조사한 56곳은 전국 뱀장어 양식장의 10% 수준이다.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전북 15곳, 전남 29곳, 인천 1곳, 경기 3곳, 강원 1곳, 충북 1곳, 충남 2곳, 경북 1곳, 경남 2곳, 제주 1곳에서 조사가 진행됐다.

    해수부 관계자는 "양식 수산물에 대한 지속적이고 철저한 조사를 통해 국민의 식품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바구니 채우기가 겁나요"…연말 식탁물가 '비상'

      서울 영등포구에 사는 주부 김윤선(37) 씨는 최근 집 근처 한 대형마트를 방문했다가 라면 몇 개와 우유 한 팩을 사오는데 그쳤다. 김씨는 "불과 몇 개월 전보다 가격들이 대부분 올라 있어 깜짝 놀랐다"며 "월급은 ...

    2. 2

      소비자원 "지난달 오렌지주스 가격 오르고 콜라·고추장 내려"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품목 11월 판매가격 조사 결과지난달 가공식품 가운데 오렌지 주스 가격은 오르고 콜라와 고추장은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소비자원은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www.price.go.k...

    3. 3

      롯데마트 "신선식품, 킬러콘텐츠로 키울 것"

      “마트의 ‘킬러 콘텐츠’로 신선식품을 내세우겠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주문 후 30분 내 배송 완료’ 서비스까지 도입할 생각입니다.”9일 서울 영등포 롯...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