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릉선 KTX 사고 관련 수도권 전철 1호선 심야 임시열차 운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릉선 KTX 사고 관련 수도권 전철 1호선 심야 임시열차 운행
    코레일은 8일 강릉선 KTX 탈선사고와 관련해 강릉선 이용 고객의 귀가를 지원하기 위해 수도권 전철 임시 열차를 운행하기로 했다.

    운행 대상은 1호선으로 지상 청량리역에서 의정부역까지 1대, 지상 서울역에서 인천역까지 1대, 지상 서울역에서 병점역까지 1대를 각각 운행한다.

    강릉선 KTX 막차 운행시간(청량리역 0시 2분 도착, 서울역 0시 23분 도착)에 맞춰 청량리역에서 의정부행은 0시 25분, 서울역에서 인천행, 병점행은 각각 0시 45분에 출발한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코레일 광역상황팀(☎ 02-2027-7192)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코레일은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을 마음 깊이 사과드리며 빠른 복구와 안전한 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최고 시속 250㎞인데…KTX엔 '왜 안전띠가 없을까'

      자동차와 달리 제동거리 길고 시간도 오래 걸려 스스로 통제 가능외국 실험 결과 안전띠 하면 충격 더 큰 것으로 나타나기도"안전띠만 있었어도 이렇게 넘어지진 않았을 텐데 KTX는 왜 안전띠가 없는지 모르겠네요."8일 ...

    2. 2

      KTX 탈선 원인은?…코레일 "기온 급강하 따른 선로 이상 추정"

      선로전환장치 결함설도 나와…정확한 원인은 국토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 조사로 규명될 듯8일 발생한 강릉선 KTX 열차 탈선사고의 원인을 두고 철도 전문가들 사이에서 각종 추측이 나오고 있다.국토교통부와 코레...

    3. 3

      출발 5분 만에 '드르륵 쿵'…1·2호열차 90도 꺾여 승객 '비명'

      기운 열차 벽면 짚고서 겨우 탈출…"비상구 안 열리고 안내 방송도 없어"대체 수송 늑장 대처 강추위에 '덜덜'…수험생 등 "대처 안이하다" 분통8일 강릉발 서울행 806호 K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