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롤스로이스, 올해 108대 판매 '신기록'…4억↑ 슈퍼카 누가 샀을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롤스로이스, 올해 국내서 100대 넘게 팔려 /사진=연합뉴스
    롤스로이스, 올해 국내서 100대 넘게 팔려 /사진=연합뉴스
    한 대당 4억원을 호가하는 자동차 브랜드 롤스로이스가 국내 진출 15년 만에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100대를 돌파했다.

    7일 롤스로이스모터카와 한국수입자동차 협회에 따르면 이 회사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총 108대를 판매했다.

    차종별로는 4억 2000만원인 고스트가 총 63대로 세 자리수 판매량의 일등공신이었다.

    이어 4억 1000만원의 레이스가 26대, 4억 4900만원인 던은 11대, 가장 고가인 팬텀(6억 3000~7억 4000만원)은 8대가 팔렸다.

    롤스로이스는 한국 내 브랜드 입지 강화와 모델 라인업 확대를 위한 노력이 판매량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청담 전시장 구축에 이어 부산 딜러십 확충,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 내 첫 브랜드 스튜디오 개설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유입하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내수 자동차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롤스로이스는 희소성이 높고 구매자의 소비력이 경기와 무관한 최고급 수입차 브랜드이기에 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한 것으로 분석된다.

    롤스로이스는 내년에 브랜드 최초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컬리넌의 고객 인도를 시작하는 한편 서울 전시장을 확대 이전해 성장세를 키운다는 계획이다.
    롤스로이스 던 인증샷을 남긴 도끼 /사진=인스타그램
    롤스로이스 던 인증샷을 남긴 도끼 /사진=인스타그램
    한편 연예계에도 롤스로이스 판매량에 기여한 이가 있다. 래퍼 도끼는 한 때 이 브랜드의 차량을 3대나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샴페인 로즈 골드 색상의 롤스로이스 던 뿐만 아니라 고스트, 팬텀 3종류의 차량을 구입해 개인 SNS에 인증,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JYJ 김준수, 김재중도 각각 롤스로이스 고스트, 롤스로이스 레이스의 오너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롤스로이스는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타고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난 10월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부 장관 영접 당시 김정은은 롤스로이스로 추측되는 차를 타고 온 모습이 포착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소 4억원' 롤스로이스, 올해 국내서 100대 넘게 팔려

      최저가 모델 가격이 4억원이 넘는 롤스로이스모터카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100대를 넘겼다.전반적인 내수 자동차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희소성이 높고 구매자의 소비력이 경기와 무관한 최고급 수입차 브랜드는 ...

    2. 2

      바디프랜드·롤스로이스…마케팅 손잡았다

      안마의자업체 바디프랜드가 영국 럭셔리 자동차업체 롤스로이스와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롤스로이스는 오는 31일까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바디프랜드의 카페형 매장 ‘카페 드 바디프랜드’에서 자동...

    3. 3

      부활한 K-정유…1조 적자 뒤집은 ‘골든 디젤’의 정체

      올해 상반기 1조 원대에 달하는 적자 충격을 겪었던 국내 정유업계가 하반기 이후 'V자형' 반등을 보이고 있다. 특히 디젤(경유)의 정제마진이 30달러에 달하는 ‘골든 디젤’ 현상이 실적 회복을 이끌고 있다.1일 정유업계에 따르면 국내 정유사들의 복합 정제마진은 지난 11월 기준 배럴당 20달러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달러를 넘은건 2년여만이다. 특히 경유의 정제마진이 가파르게 상승했다. 경유 정제마진은 30달러를 넘어서면서 전체 마진의 평균을 끌어올렸다. 국내 정유사들의 주요 수익원이 됐다는 분석이다. 경유가 귀한 몸이 된 배경에는 글로벌 경유 공급망의 구조적 변화가 자리 잡고 있다. 경유는 탄소배출량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이유로 그동안 각국의 탄소중립 정책의 제 1타깃이었다. 경유 중심 생산설비에 대한 신규투자가 이뤄지지않았고, 노후설비에 대한 재투자도 없었다. 공급부족사태가 강해지면서 가격을 끌어올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겨울철 난방용 수요 등 계절적 요인도 가격 상승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항공유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것 역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항공유와 경유는 끓는점이 거의 비슷해 '중간 유분'으로 불린다. 항공유 생산이 늘어나면 경유 생산비중은 줄어들 수 밖에 없다.골든 디젤이 견인한 정제마진 호조는 정유 4사의 실적 수치로 고스란히 나타나고 있다. 에쓰오일은 4분기 3000억원에 가까운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관측된다. SK이노베이션 역시 정유 부문의 압도적인 개선세에 힘입어 4분기 영업이익 3000억 원대 중반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GS칼텍스와 HD현대오일뱅크도 각각 3000억원대, 2000억원대 영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