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시 전 美대통령 장례식에 강경화 장관 참석…폼페이오 만날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조지 H.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의 장례식에 정부 단장 자격으로 참석한다.

    노규덕 외교부 대변인은 4일 정례브리핑에서 "부시 전 대통령 장례식이 5일 오전 11시(현지시간) 워싱턴DC 소재 워싱턴 대성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이라며 조문 사절단 파견 계획을 밝혔다.

    사절단은 강 장관을 단장으로 조윤제 주 미국대사, 류진 풍산그룹 회장 등으로 구성된다고 노 대변인은 설명했다.

    강 장관은 미국 방문 계기 미국 측 인사와 교류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 대변인은 "이번 장례식에 미국의 각계각층 인사가 참석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강 장관도 미 정부 측 인사들과 교류할 기회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강 장관은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과의 회담을 추진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두 장관이 회담하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방남과 제2차 북미정상회담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비핵화 협상 전략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부시 전 대통령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향년 94세로 타계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번주 한미 외교장관 회담 추진, 김정은 서울 답방 논의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이번주 중 미국 워싱턴에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의 회담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회담에서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연내 서울 답방과 미북 고위급회담, 2차 미북 정상회담 등 한...

    2. 2

      정부 "부시 전 대통령 장례식에 강경화 외교장관 파견"

      정부가 최근 별세한 조지 H.W.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의 장례식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단장으로 한 조문사절단을 파견한다.노규덕 외교부 대변인은 4일 정례브리핑에서 “오는 5일 워싱턴 DC 소재 워싱턴 대...

    3. 3

      강경화, 北김영남과 환담 "김정은 위원장 답방 조속히 이뤄지길"

      멕시코 대통령 취임식 참석 계기에 만남…김영남 "남북관계 잘되도록 힘 합치자"멕시코 대통령에게 문대통령 취임 축하 인사 전달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1일(현지시간) 멕시코에서 열린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