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혜경궁 김씨 의혹' 이재명 부인 김혜경, 검찰 출석 "힘들고 억울하지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혜경궁 김씨'로 지목된 이재명 지사 부인 김혜경씨  /사진=연합뉴스
    '혜경궁 김씨'로 지목된 이재명 지사 부인 김혜경씨 /사진=연합뉴스
    "힘들고 억울하다."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08__hkkim)의 소유주로 지목된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가 4일 검찰에 출석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씨는 이날 애초 출석 예정시간 보다 다소 늦은 오전 10시 5분께 소환조사를 받고자 수원지검에 나왔다.

    김 씨는 취재진 30여명 앞에 마련된 포토라인에 잠시 서서 "진실이 밝혀지길 바랄 뿐"이라고 말했다.

    김혜경 씨는 트위터 계정과 다음 아이디가 일치한다는 질문에 대해 "힘들고 억울하지만…"이라고 말을 아꼈다.

    김 씨는 올해 4월 경기지사 민주당 예비후보 경선 과정에서 '정의를 위하여'라는 닉네임의 이 문제의 트위터 계정을 사용해 '전해철 전 예비후보가 자유한국당과 손잡았다'는 등의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2016년 12월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가 취업과정에서 특혜를 얻었다는 허위사실을 해당 트위터에 유포해 문 대통령과 준용씨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도 받고 있다.

    앞서 경찰은 김 씨가 2013년부터 최근까지 이처럼 문제의 트위터 계정을 사용하면서 이 지사를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이 지사와 경쟁 관계에 있는 정치인 등을 비난하는 글을 올려온 것으로 결론 내리고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및 명예훼손 등 혐의 기소의견으로 지난달 19일 사건을 송치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혜경 오늘(4일) 검찰 조사, 경찰 때와 어떻게 달랐나

      김혜경 씨가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08__hkkim) 소유 관련 검찰 조사에 참석하면서 심경을 직접 드러내 눈길을 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아내 김혜경 씨는 4일 오전 10시 수원지검...

    2. 2

      '오늘밤 김제동' 혜경궁 김씨 사건 편파보도 해명에…이정렬 "섭외? 시청자에 거짓말"

      '오늘밤 김제동' 측이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08__hkkim) 논란에 대한 '편파보도' 지적을 받았다. 지난 11월 19일 방송된 KBS1 ...

    3. 3

      김혜경 검찰 출석…"힘들고 억울…진실 밝혀지길 바랄뿐"

      한달여전 경찰조사 때는 묵묵부답…이번엔 짧지만 강한 '결백 주장''혜경궁 김씨' 사건 피의자 신분…조사는 밤늦게 끝날 듯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