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진관광, 패키지여행 만족도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행의 향기

    세종대·컨슈머인사이트 조사
    한진관광이 패키지여행 상품과 서비스 부문 소비자 만족도 1위 여행사에 선정됐다. 여행박사는 항공과 숙박 등 개별여행 서비스 만족도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세종대 관광산업연구소와 여행리서치 전문회사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종합여행사 해외여행 만족도 조사’에서 한진관광은 689점(1000점 만점)으로 패키지여행 품질 만족도 1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최근 1년 내 가이드가 동행하는 패키지여행 상품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는 4878명을 대상으로 했다.

    한진관광은 여행일정과 쇼핑, 옵션, 가이드 등 4개 부문에 걸쳐 조사한 패키지여행 품질 평가에서 가이드 부문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다. 특히 여행상품 옵션 부문에서 조사 대상 여행사 중 유일하게 70점(100점 만점) 이상을 받았다.

    한진관광은 가성비와 고객서비스, 상품 다양성, 정보 제공, 검색·예약 편리성, 마일리지·포인트 등 7개 부문을 평가한 서비스 만족도에서도 지난해보다 38점 오른 665점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최근 NHN엔터테인먼트가 인수한 여행박사는 개별여행 상품 만족도에서 674점으로 지난해 1위 참좋은여행(2위·657점)을 밀어내고 사상 처음 1위 여행사에 뽑혔다. 최근 1년 내 항공과 숙박 등 단품 및 에어텔패키지를 구입한 적이 있는 4302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여행박사는 전체 7개 평가 부문 중 5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최근 패키지여행 상품 확대에 나선 여행박사는 패키지여행 상품 품질과 서비스 만족도에서도 2위에 올랐다.

    황주영 여행박사 대표는 “자유여행객을 위한 렌터카 서비스인 ‘큐렌카’와 몸이 불편한 교통 약자를 위해 개발한 ‘휠링투어’ 프로그램 등이 만족도를 끌어올리는 데 효과를 냈다”며 “다양한 고객 수요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의 이름이 유래된 인왕산 선바위를 아시나요

      조선 왕조 500년 동안 도읍지였던 한양에서 오늘날 대한민국 수도로 이어지는 서울은 곳곳에 오랜 역사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다. 서울의 모습이 크게 변하면서 문화유산의 가치를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게 됐다. 역사학자 E...

    2. 2

      부엌에서 직접 김장 담가보는 인사동 김치박물관

      김치 체험하는 서울 뮤지엄김치간서울 인사동의 뮤지엄김치간(間)은 국내 첫 김치 박물관이다. 1986년 김치박물관이란 이름으로 문을 열었으며, 2015년 삼성동에서 인사동으로 자리를 옮겨 뮤지엄김치간으로 재개관했다. ...

    3. 3

      파도 소리·솔 향기·붉은 낙조·편백 숲…겨울 바닷가·산 길 '힐링 산책'

      12월 초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지 않아 청량한 바람을 맞으며 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동(冬)장군의 기세가 절정으로 치닫기 전 초겨울 걷기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 고즈넉한 분위기의 산책로를 여유로이 걸으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