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일요일 오후부터 전국 비…한겨울 추위 온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요일인 2일 늦게부터 비가 오고 이후 한겨울 추위가 닥칠 것으로 전망된다.

    30일 기상청에 따르면 2일 오후 서쪽에서 다가온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와 전남 해안을 시작으로 늦은 밤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이후 기압골이 동해상으로 빠져나가는 4일 오전까지 비가 지속될 전망이다. 남해안과 제주에는 주말 동안 최고 80㎜의 비가 내리겠다. 제주 산지에는 120㎜ 이상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남부지방 강수량은 20∼60㎜, 중부지방은 10∼40㎜로 전망된다. 특히 2일 밤부터 3일 아침 사이엔 남해안과 제주 해안, 3일 밤부터 4일 새벽 사이엔 남부지방에 집중적으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온도 영하로 떨어질 전망이다. 5일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낮 최고 기온도 5도 안팎으로 추울 예정이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일 날씨 : 대체로 맑음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 아침 최저 -4~8도, 낮 최고 9~15도.

    2. 2

      [내일날씨] 강원 제외한 전국에 미세먼지 '나쁨'…서울 1~11도

      12월의 첫 토요일인 1일도 서울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 미세먼지 농도가 짙을 전망이다.이날 수도권·충청권·호남권·영남권·제주권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3. 3

      [오늘 날씨] 6일째 이어지는 미세먼지…"오늘도 나쁨"

      금요일인 30일은 엿새째 대기가 정체되면서 미세먼지가 전국 곳곳에서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중국 중북부지방에서 유입된 황사는 한반도를 지나 대부분 동해상으로 빠져나가겠지만 대기 흐름이 잦아들면서 미세먼지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