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늘 날씨] 6일째 이어지는 미세먼지…"오늘도 나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기 흐름 잦아들며 미세먼지 계속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금요일인 30일은 엿새째 대기가 정체되면서 미세먼지가 전국 곳곳에서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중국 중북부지방에서 유입된 황사는 한반도를 지나 대부분 동해상으로 빠져나가겠지만 대기 흐름이 잦아들면서 미세먼지가 계속된다.

    30일 기상청은 일요일인 2일 늦은 밤부터 전국에 비가 내리며 미세머니가 해소될 것으로 전망했다. 상층 기류의 흐름에 따라 황사 농도가 유동적이라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도·대전·세종·충북·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전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을 보이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다. 아침 최저 기온은 -7~7도, 낮 최고 기온은 7~16도로 예보됐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남해 앞바다 0.5m, 동해 앞바다 0.5~1.5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남해 0.5~1.0m, 동해 0.5~2.0m다.

    토요일인 1일도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국 곳곳 미세먼지 '나쁨'…일교차 10도 안팎

      금요일인 30일도 황사의 영향으로 전국 곳곳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다.이날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나타낼 곳은 경기도·대전·세종&middo...

    2. 2

      30일 날씨 : 맑음

      전국이 맑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한때 나쁨. 아침 최저 영하 7도~영상 8도, 낮 최고 6~15도.

    3. 3

      배출가스 5등급 차량, 미세먼지 심한날 운행금지

      배출가스 5등급으로 분류된 노후 경유차 등 차량 269만 대는 내년 2월부터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날 수도권 운행이 제한된다.환경부는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 데이터베이스 기술위원회’에서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