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지영 "심상대 작가로부터 과거 성추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지영 "심상대 작가로부터 과거 성추행"
    공지영 작가가 같은 문인인 심상대 작가로부터 과거 성추행이 당한 적이 있다고 주장했다.

    공지영 작가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심상대 작가의 새 작품 '힘내라 돼지'에 관한 기사를 링크한 후 "내 평생 단 한 번 성추행을 이자에게 당했다"고 적었다.

    공 작가는 "그때 술집에 여러 명이 앉아 있었는데 테이블 밑으로 손이 들어오더니 망설임 없이 내 허벅지를 더듬었다"며 "그 즉시 자리에서 일어나 고함을 치고 고소하려는 나를 다른 문인들이 말렸다"고 돌이켰다.

    그는 "그때도 그들이 내게 했던 말 '그러면 너만 시끄러워져'. 우정이라 생각해 받아들였는데 결국 그들도 내 곁에 없다"고 덧붙였다.

    심 작가는 2015년 내연관계에 있는 여성을 여러 차례 때리고 차에 감금하려 한 혐의(특수상해 등)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아 감옥살이를 한 바 있다.

    문학계는 2016년 '#문단_내_성폭력'이란 해시태그로 문인들의 성폭력 행태를 고발한 바 있는 '미투' 운동의 발원지다.

    지난 겨울에는 최영미 시인이 고은 시인의 성추행을 암시하는 시 '괴물'을 발표해 미투 운동의 확산에 기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네 부모가 돈을 안갚았어"…마이크로닷→도끼→비, 연예계 덮친 '빚투'

      부모의 채무가 자식들의 연예계 활동을 발목잡게 됐다. 지난 26일 "가수 비의 부모가 빌린 돈을 갚지 않는다"는 내용의 게시물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등장했다. 비의 부모가 떡가게를 하면서 약 2500만...

    2. 2

      '제자 성폭행' 성신여대 前교수 기소의견 송치…경찰 "혐의인정"

      피감독자 간음·강제추행 혐의 적용…8개월 수사 끝 결론경찰이 제자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성신여대 사학과 A 교수를 반년 넘게 수사한 끝에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했다.서울 성북경찰서는 ...

    3. 3

      '스쿨 미투' 가해 교사 입건 학교…학부모에 "선처 바란다" 부탁

      학운위 학부모 의견 묻는 문자 보내…학교 "사건 덮는 것 아냐"교내 성폭력을 고발하는 '스쿨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폭로로 가해 교사 4명이 입건되자 학교 측이 학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