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성군 '죽도' 특수상황지역 개발 대통령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성군 '죽도' 특수상황지역 개발 대통령상 수상
    충청남도는 홍성군 죽도가 행정안전부 ‘2017년 특수상황지역 개발 사업’ 지역특화자원 개발 부문 최우수 사례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서산시는 지역 인프라 개선 부문 장려 지역으로 선정돼 행안부장관상을 받고, 보령시 녹도는 민간인 수범 사례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홍성군은 역사, 문화, 자연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해 관광을 개발하고 주민 소득으로 연결했다.

    군은 ‘찾아가고 싶은 섬 죽도 가꾸기’ 사업과 연계해 죽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관광객이 관람할 수 있도록 산책로를 설치했다.

    포토존을 정비하고 경제성 문제로 운항이 어렵던 도선을 민자로 취항시키며 관광객을 유치했다.

    서산시는 우도 호안 조성 사업을 통해 해안 침식을 방지하고 월파 현상을 줄였다. 여객선 이용객을 위해 계단을 설치하고, 우도의 정주 여건을 개선했다.

    보령시 녹도는 한 명의 초등학생을 위해 ‘녹도순회교육 학습장’을 설치하고, 마을 내 가게 술 판매를 금지했다.

    이남재 도 해운항만과장은 “특수상황지역 개발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도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며 “앞으로도 섬 특성에 맞는 성공 모델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홍성=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 광주시, 올해보다 15.36% 증가한 '1조231억원' 내년 예산 편성

      경기 광주시는 2019년도 예산안 1조231억원으로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는 올해 예산 대비 15.36%(1363억원) 증가한 것이다.  26일 시에 따르...

    2. 2

      김경조 경성산업 대표,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부산지회장에 추대

      김경조 경성산업 대표(사진)가 제 8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장으로 추대됐다.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는 26일 부산 중구 코모도호텔 충무홀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8대 지회장으로 경성산업 김 대표를 만장일치로 추대...

    3. 3

      용인시, '민간투자사업 동의안' 시의회 통과...에코타운조성사업 본격 추진

      경기 용인시가 처인구 포곡읍 유운리 용인레스피아를 체육시설과 공원 등을 포함한 에코타운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는 에코타운조성을 위한 민간투자사업이 시의회를 통과했기 때문이다. 용인시는 제229회 시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