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바이오트코리아, 중기부 창업지원프로그램에 최종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관절염 세포치료제 전달 시스템 개발…성장 가능성 주목
    광주 바이오트코리아, 중기부 창업지원프로그램에 최종 선정
    광주연합기술지주(대표 장민·사진)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팁스(TIPS) 프로그램에 자회사인 바이오트코리아가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 주도로 기술력 있는 창업팀을 선별해 정부가 투자와 보육, 멘토링, 연구개발(R&D)자금 등을 일괄 지원하는 기술기반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바이오트코리아는 정부 자금 5억원과 매칭투자 등 최대 7억원을 지원받아 성장기반을 갖추게 됐다.

    세포치료제 전달 시스템을 개발하는 의료기기 스타트업인 바이오트코리아는 전남대 마이크로의료로봇센터의 기술을 기반으로 줄기세포를 이용해 관절염을 치료하는 의료용 마이크로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자기장을 입힌 줄기세포를 외부에서 조종해 환부로 이동시키는 특허기술을 가졌다.

    바이오트코리아는 진행 중인 전임상 실험용 모듈을 임상 현장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사용성을 보다 고도화한 모듈을 개발하고, 인력을 보강해 2022년 관절염 분야 '스템 셀(줄기세포) 네비게이터'의 사업화를 진행하기로 했다.

    장민 광주연합기술지주 대표는 "의료산업은 성장 잠재력이 큰 만큼 바이오트코리아와 같은 기술을 갖춘 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적극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은행,고객 예금 찾아주기 운동 2월말까지 진행

      장기간 찾아가지 않은 예금, 장기간 거래가 없어 거래중지된 입출금식 예금 등잊고 있던 금융재산, 적극 안내를 통해 금융소비자 중심 제도 실천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 권...

    2. 2

      김장규모 줄고,사먹는 사람 늘어

      본격적인 김장철이 시작됐지만 1~2인 소가족이 늘어나고 간편식이 대중화되면서 김장규모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올해 농산물 가격상승으로 인해 김장대신 소량으로 김치를 사서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신세계 ...

    3. 3

      스웨덴 회가내스,부산에 추가로 4700만달러 투자

      회가내스,부산을 아시아․태평양 지역 생산본부로 격상 -스웨덴 회가내스 부산에 추가로 4700만불 투자부산시는 26일 오후 부산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스웨덴 회가내스(Höganäs)와 신증설 투자양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