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총리, 규제개혁위원회 신임 민간위원에 위촉장 수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낙연 국무총리는 23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대통령이 위촉하는 2년 임기의 규제개혁위원회 민간위원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민간위원은 국경복 전북대 상과대학 석좌교수, 양옥경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원구환 한남대 행정학과 교수, 이덕승 녹색소비자연대 이사장, 이세영 법무법인 새롬 대표변호사, 이철수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조성욱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다.
    이총리, 규제개혁위원회 신임 민간위원에 위촉장 수여
    새로 위촉된 규제개혁위원회 민간위원들은 재정, 복지, 지방자치, 소비자, 법제, 노사, 금융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위원회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총리실은 밝혔다.

    국무총리와 민간 공동위원장 체제인 규제개혁위원회는 행정규제기본법 제정에 따라 대통령 소속하에 설치된 기관으로, 정부 위원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민간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위원회는 신설·강화 규제심사, 기존 규제의 정비 및 각종 규제정책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총리 "YS가 힘써 투쟁한 결과 오늘 만개한 민주주의 구가"

      "정치란 협상과 결단의 과정임을 보여줘…민주주의 큰 산""하늘에서라도 한반도 평화와 민족 공동번영 도와주시길"이낙연 국무총리는 22일 "김영삼 전 대통령이 힘써 투쟁한 결과로 오늘의 저희는 만개한 민주주...

    2. 2

      중견기업인의 날…"내년 19만7000명 고용"

      이낙연 국무총리(앞줄 오른쪽)와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장(왼쪽) 등이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4회 중견기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걸어가고 있다. 강 회장은 이날 &ldq...

    3. 3

      이낙연 총리 "핀테크업체 인수…은행에 허용 검토"

      이낙연 국무총리는 “은행들이 디지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핀테크업체를 인수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16일 말했다.이 총리는 이날 은행장 15명과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을 서울 삼청동 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