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보,소셜벤처가치평가센터 신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셜벤처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앞장

    기술보증기금은 소셜벤처 활성화를 위해 23일 소셜벤처 집적지인 서울시 성수동에 소셜벤처가치평가센터를 신설하고 개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윤모 기보 이사장과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정원오 성동구청장,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 김광현 창업진흥원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소셜벤처’는 취약계층 고용, 환경보호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과 함께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최근 전 세계가 빈부격차·고용불안·고령화 등 구조적 문제에 직면함에 따라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소셜벤처는 시장경제의 효율성을 살리면서 양극화 해소, 일자리 창출 등 사회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어 포용적 성장을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기보는 정부의 포용적 성장지원 정책을 능동적으로 구현하고, 소셜벤처 육성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소셜벤처센터를 신설했다. 소셜벤처센터는 앞으로 소셜벤처 발굴부터 금융지원, 컨설팅 등 소셜벤처의 창업과 성장을 위해 토탈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셜벤처 판별기준, 평가자료 등을 민간에 제공하고, 소셜벤처 가치평가시스템 구축, 민간자문단 운영 등의 노력을 통해 소셜벤처 지원 인프라 조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정윤모 이사장은 “소셜벤처센터 개점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소셜벤처 창업을 유인하고 유망 소셜벤처의 성공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소셜벤처 창업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기보는 올해 5월 소셜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소셜벤처 전용상품인 ‘소셜벤처 임팩트보증’을 출시했다. 매년 지원을 확대해 향후 5년간 총 5000억원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제23기 하림배 여자국수전] 몰리는 흑, 승부수

      제2기 한국제지 여자기성전 결승3번기 1국에서 국내 여자 랭킹 1위 최정 9단이 6위 김혜민 8단에게 승리하며 우승에 한걸음 다가섰다. 최정은 국내외 총 11회 우승했으며 김혜민은 2회 우승을 기록하고 있다. 두 선...

    2. 2

      기보 노사,2년 연속 임단협 무교섭 타결

      사회적 가치 구현에 노사공동 협력하기로  기술보증기금은 21일 오후  부산 문현동 본사 회의실에서 정윤모 이사장(왼쪽), 김봉근 노조위원장(오른쪽),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임...

    3. 3

      [제23기 하림배 여자국수전] 각생, 그리고 응수타진

      제20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2차전이 23~27일 부산 농심호텔에서 열린다. 한국은 최철한 9단이 판팅위 9단의 4연승 저지에 나선다. 최철한은 최근 KB국민은행 한국바둑리그 챔피언결정전 1·2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