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약바이오협회장에 원희목 전 회장 선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약바이오협회장에 원희목 전 회장 선임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19일 제3차 이사회를 열어 원희목 전 회장(사진)을 차기 회장으로 선임했다.

    원 차기 회장은 서울대 약대 출신으로 대한약사회장(제33・34대), 제18대 국회의원,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장, 사회보장정보원장 등을 거쳤다.

    지난해 2월 제21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으로 취임했다가 지난 1월 중도 사퇴했다.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가 원 차기 회장의 제약바이오협회 취업제한 결정을 내렸기 때문이다.

    공직자윤리법에 따르면 공직자는 퇴직 전 5년간 소속 기관·부서의 업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특정 기업이나 단체에 퇴직일로부터 3년간 취업할 수 없다. 원 차기 회장이 사회보장정보원장으로 일한 기간은 2015년 11월30일까지다. 원 차기 원장은 이 제한에 맞춰 취업제한 기간이 끝난 직후인 다음달 1일 취임할 예정이다.

    임기는 2019년 2월까지 3개월이다. 지난해 2월 제72회 정기총회 당시 의결한 원 회장의 임기 2년중 잔여 기간이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올해 마지막 골프박람회 '더골프쇼', 오는 22일 부산 벡스코서 개최

      '더골프쇼'가 오는 22일~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올해 마지막으로 만날 수 있는 골프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는 80여개 골프용품 업체가 참여해 다기능 골프의류부터 스윙교정 기구, 골프...

    2. 2

      [이슈+]치과 임플란트 본인부담금 축소…기업들의 첫 성적표는?

      정부가 지난 7월부터 시행한 본인부담금 축소 정책과 관련한 치과용 임플란트 기업들의 첫 성적표가 나왔다. 상장 3사 중에서는 오스템임플란트가 수혜를 받았다. 1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오스템임...

    3. 3

      셀트리온, HIV 치료제 '테믹시스정' FDA 승인 획득

      셀트리온은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1) 감염 치료에 투여하는 경구용 항바이러스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