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구진흥재단, 제54회 대덕이노폴리스포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대덕클럽은 20일 한국화학연구원 디딤돌프라자 4층 강당에서 제54회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을 개최한다.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은 2007년부터 과학기술계 오피니언 리더와 특구 내 산‧학‧연‧관 등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연구개발특구의 발전방향을 마련하고자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덕연구개발특구의 대표 정책토론의 장이다.

    포럼은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이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는 과학기술계의 역할'로 첫 번째 강연을 한다.

    이어 안현실 한국경제신문사 논설·전문위원이 '언론에서 본 한국정부의 4차 산업혁명 담론'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후에는 열린 토론 방식으로 발표자와 포럼 참석자가 자유롭게 나누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과학기술계의 역할 조망과 정부 정책에 대한 담론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은 제4차 산업혁명과 연구개발특구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포럼 관련 문의는 특구진흥재단과 대덕클럽으로 하면 된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철도공단, 인니 철도 관련 공무원 초청해 선진철도기술 전수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지난 11~16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주정부(DKI JAKARTA), 과학기술평가응용청(BPPT) 등 철도관련 고위 공무원 9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한국의 선진 철도기술을 전수했다고 19...

    2. 2

      강원도, 26개국 112명 참가 드림프로그램 개최

      강원도는 내달 10~22일까지 평창 알펜시아 및 강릉 빙상경기장 일원에서 '2018 드림프로그램'을 연다고 19일 발표했다.26개국 112명의 청소년들이 동계스포츠를 체험하고, 강원도와 대한민국의 문화...

    3. 3

      인천 중학생 추락사, 가해자가 뺏어 입은 피해자 패딩..유족에 반환키로

      인천 중학생 집단폭행 추락사 사건의 가해자가 입은 패딩점퍼가 피해 학생의 것으로 알려지며 공분을 더 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패딩점퍼를 압수했다고 밝혔다.인천 연수경찰서는 상해치사 혐의로 구속한 중학생 4명 중 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