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견기업 주간' 첫 개최…중견기업 격려·성장방안 모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중견기업을 알리고 격려하기 위한 중견기업 주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산업부는 중견기업계 요청을 받아들여 매년 11월 셋째 주를 중견기업 주간으로 지정하고 올해 처음으로 행사를 개최한다.

    첫날인 19일에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정승일 산업부 차관, 강호갑 중견련 회장, 중견기업 대표와 임직원이 참석하는 '제4회 중견기업인의 날'이 열린다.

    수출, 고용, 상생협력에 기여한 중견기업인에 정부 포상을 수여하고 혁신 성장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견기업의 역할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어서 정 차관, 강 회장을 비롯한 중견기업 대표 등이 기업가 정신과 차세대 리더의 역할, 중견기업의 변화와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중견기업 Young CEO 포럼'이 진행된다.

    청년 인재의 강소·중견기업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리딩 코리아, 잡 페스티벌'(Leading Korea, Job Festival)에는 강소·중견기업 103개사와 청년 구직자 5천여명이 참석해 채용 상담과 면접을 한다.

    20일 '중견기업 혁신 국제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혁신성장을 통한 중견기업의 세계적 기업화 방안을 모색한다.

    21일 '중견기업 비즈니스 서밋'에서는 중견기업 혁신성장 협력 MOU를 체결하고 중견련의 중견기업 지원사업을 발표한다.

    우리은행은 3조원 규모의 중견기업 금융지원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23일에는 국내 강소·중견기업 70개사와 해외 바이어 28개사가 수출 상담과 계약 체결을 하는 '월드클래스 프로덕트 쇼'가 진행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남방정책특위, 중소‧중견기업의 신남방국가 진출 지원 나선다

      정책기획위원회 산하 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신남방 국가에 진출한 중소‧중견 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8월 위원회 출범 이후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기업 간담회는 아세...

    2. 2

      産銀, 유망 中企 200곳 지원에 2조5000억원

      산업은행은 ‘KDB 글로벌 챌린저스 200’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할 1차연도 대상으로 중소·중견기업 60곳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산은은 60곳을 포함해 총 200곳에 대해 2...

    3. 3

      "중견기업 가업 승계, 상속·증여세가 걸림돌"

      중견기업의 절반가량이 과도한 상속·증여세를 기업승계와 지속성장의 걸림돌로 지목했다.중견기업연합회 명문장수기업센터는 9일 ‘2017 중견기업 가업승계 실태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