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경규 대표의 '첫 수'…하이투자증권, 시너지전략본부 신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경규 대표의 '첫 수'…하이투자증권, 시너지전략본부 신설
    하이투자증권이 모회사인 DGB금융그룹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김경규 대표 취임 후 첫 개편이다.

    14일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은 ▲자산관리(WM) 영업조직과 전략조직 분리를 통해 영업지원 강화 및 영업집중 추진 ▲단위조직 통합을 통한 조직 효율성 제고 ▲금융상품법인담당의 본부 격상으로 전략적 금융상품법인영업 육성 ▲리스크담당의 본부 격상으로 영업본부와 균형 및 리스크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우선 리테일 영업점을 총괄 지원하던 기존 리테일영업본부를 WM본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DGB금융지주와의 시너지 협업전략을 추진하고 상품 투자전략 솔루션과 상품 운용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시너지전략본부를 신설했다.

    전략적 금융상품법인영업의 육성을 위해 기존 금융상품법인담당을 대표이사 직속의 본부로 격상시켜 시장경쟁력도 제고시킬 방침이다. 각종 추진 사업의 리스크 심사와 관리를 담당하는 리스크담당도 본부 격상으로 영업본부와의 균형을 맞추고 리스크 역량 강화에 힘쓰기로 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DGB금융지주와의 본격적인 금융시너지 창출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향후 복합점포 신설 등을 토대로 계열사 간 시너지 극대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도약하는 금융산업] DGB서 인수… 새 출발하는 하이투자증권

      DGB금융지주의 하이투자증권 인수 절차가 지난달 12일 완료됐다. 하이투자증권은 금융지주 계열사로 처음 편입되며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하이투자증권이 DGB금융지주의 품에 안긴 건 DGB금융지주가 인수 우선협상...

    2. 2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2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21일 오후 1시까지 공모하는 'HI ELS 1582호'는 코스피200 지수, 홍콩...

    3. 3

      하이투자증권 구포지점, 13일 주식 투자설명회

      하이투자증권 구포지점은 펀드 및 주식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옵션만기일인 오는 13일 오후 3시40분부터 구포지점 객장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차호중 하이투자증권 구포지점 부장이 강사로 나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